쟁쟁한주류은행보다 났네

The Korea Daily - - 종합 - BBCN, 포브스미국은행평가19위

BBCN은행이 미국 100대 상장 은행 들을 대상으로 매긴 순위에서 전체 19위에선정됐다.

BBCN은 경제 전문지 포브스 매 거진이 지난해 12월 선정한 '2013년 최고 & 최악 은행' 순위에서 19위 에 올렸다고 30일 밝혔다 . 증시에 상장된 은행 중 규모가 큰 100개 은 행을 1등부터 100등까지 결정하는 이순위에한인은행이포함된건이 번이 처음이며 ,그 결과도 상위권이 라눈길을끈다.

BBCN의 바니 이 전무 겸 행장대 행은 " BBCN이 미국의유명은행들 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게 자랑스 럽다 . 이는 최고의 아시안계은행이 된다는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는 걸 의미한다"며 "이 성과를 만든 직원들과 믿고 거래해 준 고객들 덕 분 "이라고말했다. 포브스는 100대 상장 은행의자본 수익률, 순이자마진, 부실대출 비 율 , 부실자산 비율, 부실대출 대비 자본금, 자본비율 등 8가지 항목을 기준으로평가해순위를매겼다. 1위는 투자은행 업무에 특화된 '스테이트 스트리트'가 차지했으 며, 중국계 '이스트웨스트은행'은 7위에랭크됐다 .

이외에도 시티내셔널 26위, US 뱅코프 34위, 씨티그룹 42위, JP모 건체이스 54위, 웰스파고 84위 , 뱅 크오브아메리카 86위 등으로 나타 났다 . 염승은기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S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