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업소들페인트재활용합시다”

The Korea Daily - - 사람 사람 - 페인트케어 캠페인 jaeheelee@koreadaily.com

페인트 재활용에 대해 한인 커뮤니 티를 대상으로 홍보, 교육하는 캠페 인이진행된다.

가주법에 따라 미국코팅협회가 지난해 10월 설립한 페인트 재활용 및 폐기처분 전문 비영리단체인 페 인트케어(PaintCare)는 페인트를 판매하거나 소비하는 한인 업소 및 업자들을 대상으로 페인트 재사용 과 재활용을 홍보하는 대대적인 캠 페인을펼친다고발표했다.

페인트케어는 가주 내 340개의 페 인트 재활용 센터와 협력하고 있으 며 이중 박실 페인트를 포함해 8개 가 한인 업소로 다시 이중 6개는 페 인트 수거 및 폐기처분이 가능한 재 활용센터로지정돼있다. 페인트케어는 박실 페인트 처럼 한인 업자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한인 업소와 협력해 페인트 수거 및 폐기처분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원 하고 한글 자료를 배포해 한인 커뮤 니티에 페인트 재활용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한인타운청소년회관 (KYCC)의 송정호 관장은 “환경보 호, 친환경실천에 대한 한인들의 인 식이 아직도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며 “페인트케어의 캠페인에 동참해 페인트 재사용 및 재활용 활성화와 폐기처분 간편화를 위해 지원할 것” 이라고말했다.

페인트케어 프로그램은 가주 내 에서 판매되는 모든 건축용 페인트 에 1갤런당 75센트씩 부과해 그 수 익금으로 재정 운영된다.자세한 내용및수거센터리스트는웹사이 트(paintca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희기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S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