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연습게임도늪에빠져

경험부족한 20세 전후도 인터넷도박 사이트 피해

The Korea Daily - - 패밀리 & 리빙 - 김창엽기자

인터넷 도박 사이트의 폐해는 한두 가지가 아니다. 도박 참가자들은 단 순히 돈만 날리는 게 아니라 정신적 으로피폐해질수도있다.

특히 최근 들어 우후죽순으로 생 겨난 도박 사이트들이 20세 전후의 연령층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바 람에 문제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커 지고있다.

20세 전후면 신체적으로는 성숙 했을지 몰라도, 사회적으로 또 경험 적으로 완숙했다고 보기 어려운 연 령층이다.

#.꼬드기기 전략에 속지 말아 야= 인터넷 도박 사이트들이 젊은 층을 노리는 건 이들이 30대나 40~ 50대 보다 인터넷에 익숙하기 때문 이다. 20세를 전후로 한 연령층은 인터넷 접속도빈번하고 , 인터넷 접 속 자체에 거부감이 없는 경우가 대 부분이다. 또 20세 전후 연령층 가 운데는 기성세대보다 인터넷 조작 에 관한 한 자신들이 더 우위에 있 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바로 이런 점을 역으로 노려 , 도박 사이 트들이 젊은 층에 대해 공략을 강화 하고있는것이다. #.진짜 도박과 무료 테스트 도박 은 천양지차 =도박 사이트들은 엇 비슷하면서도 저마다 약간씩 게임 방법에 차이가 있다. 이 때문에 처 음 인터넷 도박을 하는 사람들로서 는 게임의 규칙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공짜 도박이나 테스트 도박을 미끼로 내세워 젊은 층을 공략하는 건 도박 사이트들이 가장 흔히 사용 하는수법이다.

공짜 도박이나 테스트 도박은 게 임에 참여한 사람이 이기는 경우 가 실제 인터넷 도박보다 많다. 가 상이기는 하지만 배당금도 크다. 최근 호주 아들레이드 대학 연구 팀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무료 인 터넷 도박이나 테스트 도박에서 크게 이긴 사람일수록 실제 돈을 걸고 하는 인터넷 도박에 더 쉽게 빠져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무리 게임 방법에 익숙하다 할지라도, 인 터넷 도박은 업자가 엄청난 이윤을 챙기는 사업이라는 사실을 잊어서 는안 된다는 것이다. 20세 전후의 자녀를 둔 부모들로서는 평소 인 터넷에 많은 시간 매달려 있는 자 녀들이 도박 사이트에 손을 대지 않도록 주의 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AP

인터넷 도박이 최근 들어 20세 전후의 젊은 층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다.부모

들 로서는 자녀가 인터넷 도박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할 시점

이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S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