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와인터넷예약차량은가격시스템,고객층등을보다차별화해야한다.택시는저가의친서민 노선을, 인터넷예약차량은고급예약노선을각각선택해차별화함으로써 상호보완되는관계를형성해야한다.”

China (Korean) - - INFORMATION -

- 쉬캉밍(徐康明) 교통운수부택시개혁심화수석전문가는지난 6월 15일 광둥(廣東)성 선전(深圳)에서 열린업계포럼에서이같이 말했다.

“나는이세상에는‘남는 것(剩)’은 없다고생각한다.나이가몇이든결혼을했든 안했든, 모두 개인의 인생이고 선택이다. 어떤 사람은 20세에 결혼할 수도있고 어떤 사람은 평생 솔로로 지낼 수도 있다. 하지만 자기 의지대로 살고,자기가좋아하는방식에따라살면가치있는인생이라고생각한다.”

- 위민훙(俞敏洪) 신둥팡(新東方)교육그룹 대표이사는‘성난(剩男, 노총각)’ ‘성뉘(剩女, 노처녀)’를 주제로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성난’ ‘성뉘’는 거짓명제라고 말했다.

“현재텐센트와알리바바가많은영역을차지하고있지만후발창업자에게도기회는 있다. 소비업그레이드가진행되는상황에서소비자의개성화된니즈에 부합해 개성화된 창업을 해야 한다. 소비가 업그레이드된 생태권에는 요식, 영화, 육아, 커뮤니티, 교육, 의료, 항공권, 여행, 외출, 노래방, 미용등이 있다.”

- 다중뎬핑(大衆點評) 공동창립자이자 량뎬펀드(點亮基金) 창립파트너인 룽웨이(龍偉)는‘2017년 중국인터넷플러스 신상업 회의’에서‘소비 신규업그레이드에서의 창업법’이라는 주제로자신의견해를 발표했다.

“우리는 다른 자유무역지구에서 차별화된 정책을 시행해야 하지만, 전체적으로 개방된 틀을 구축해 중국 자유무역지구 발전에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어야한다.”

- 6월 19일‘2017세계자유무역지구(헝친)포럼(2017世界自貿區(橫琴)論壇)’이 광둥(廣東)성 주하이(珠海)컨벤션센터에서 개막, 경제의 세계화 상황에서의 중국 자유무역지구 발전을 토론했다. 그레이엄 마더 세계자유무역지구협회회장은주제연설에서이같이 말했다.

“8년도 안돼 중국은 하루 10억개씩 택배를 오갈 것이다! 이는 현재의 물류업계에큰도전이될 것이다. 조직, 인재, 기술, 식견을 갖추지못한회사와고위관리자는반드시도태될것이다.”

- 마윈(馬雲)이‘2017 글로벌물류기업 발전회의’에서 이렇게 예측했다.

“우리는자금성(紫禁城)을 방문한관객이발디딜틈도없이밀리며보는것이아니라 존중받으며 관람할수있길 바란다. 힘들면 앉아서 쉬고, 목마르면 차한잔마시며흘러가는구름을보고좋은전시로정서를함양할수있기를바란다.”

- 산지샹(單霁翔) 자금성박물원원장은최근인터뷰에서이렇게 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Chin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