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말

China (Korean) - - INFORMATION -

“그러니‘현금 없는 사회’란 무한한접근만있을뿐영원히다다를수는없는 곳이다. 게다가현금없는사회에대한 호불호(好不好)는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본 사람이 판단할 일이다. 따라서 여기서 논쟁을 벌이고있을이유가없다.”

-최근 사회적으로화제가되고있는‘현금없는 사회’논쟁에 대해쉐훙옌(薛洪言) 쑤닝(蘇寧)금융연구원 핀테크센터 주임 겸 선임연구원이“논쟁할이유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사람을최우선으로생각하면모든문제를해결할수가 있다. 나는‘기업’의‘기(企)’자에서 맨위의‘사람 인(人)’을 없애면‘그칠 지(止)’자가된다는말을자주 한다. 기업은멈춰있지말고시대의변화에따라계속해서변화해야한다는말이다.”

-장루이민(張瑞敏) 하이얼(海爾) 회장이 그룹 내부적으로 열린‘기업전략 전환과 혁신발전 포럼’에서 하이얼의 사물인터넷(IoT) 패러다임을비롯해기업경영과비즈니스모델에대한탐색과정을 언급했다.

“기업은고객데이터보안을중요한기업자산처럼보호해야 한다. 앞으로는기업자산중에이용자규모만큼가치를지니는것은없을것이다.”

-딩커(丁珂) 텐센트(Tencent·騰訊) 부사장, 최근 개최된‘제3회 중국인터넷보안리더 서밋’에서 이같이 말했다.

“사실 중국은 미국의 대중 무역조사 착수는 물론이고 무역제재도 겁내지 않는다. 양국의 무역 관계로 볼 때 중국은 그렇게 함부로‘때릴 수있는’대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먼저 도발을 감행할 경우 미국은 제발등을찍는형국을감당해야할것이다.”

-미국 현지 시각으로 8월 14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자국 무역대표부(USTR)에 중국의 관련 법률, 정책, 행위에 대해 미국의 지적재산권, 혁신 또는 기술을 침해한 사실이 있는지 조사를 벌이라는 행정각서에 서명한 데 대해 차오신성(喬新生) 중난(中南)재경정법대 교수가의견을 피력했다.

“나는 소비자가 따로 고민할 필요도 없고 제품을 살 때 가격을 보지않아도 될 만큼 좋은 제품을 싸게 만드는 것이야말로 판매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 소비자가 제품을 갖고 마진이높네 낮네 하면서 걸러내게 하는 것은 일반적인 몰에서 벌어지는 행태다.”

-최근‘야부리(亞布力) 중국 기업가 포럼’에 참석한 30여 명의 이사들이 샤오미(小米) 본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샤오미의 레이쥔(雷軍) CEO가 샤오미의 비즈니스 모델과 기업 가치관을 설명하면서 이같이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Chin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