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세무신고 ㅣ 법인세

BizLeaders Asia - - Sg Taxation Singapore Tax System -

법인세 핵심 요소

a. 싱가포르는 조세 제도에 있어, 속지주의를 따른다. 즉 기업과 개인은 주로싱가포르를 원천으로 하여 발생시킨 소득에 대하여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국외원천소득의 경우(지점 소득, 배당, 용역소득 등), 적어도세율이 15%인다른 관할구역에서 소득세를 부과받지 않는 이상 싱가포르 내로 송금이되거나, 송금된 것으로 간주된 시점에 세금을 부과받는다.

‘소득 원천지역’이라는개념은단순한듯 하지만,실제로이개념을적용하­는것은 복잡하며, 논쟁의여지가 있다. 모든시나리오에적용될­만한보편적인룰은 없으며, 싱가포르내에서해당소­득이발생되었는지여부­는소득을일으킨 거래나, 소득 자체의 속성에 따라 다를 수 있다.

b.싱가포르 법인소득세(Singapore corporate tax rate)는 최대 17%의 세율적용을 받는다. 법인세율을 경쟁력있게 유지함으로써, 자국으로 외국 투자자본을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Single-tier 법인세 제도(배당소득에 대하여 비과세)를 따르고있어,법인이발생시킨소득에­대해법인이납부한세금­은주주에게이중으로전­가되지 않는다.

c. 싱가포르는 자본 소득에 대해 과세하지 않기 때문에 자본 손실의 경우는공제받을 수 없다.

d.싱가포르는법인의세금­부담을최소화시키기 위하여, 50개 이상의국가와조세협약(Tax treaties)을 맺고 있다.

Newspapers in English

Newspapers from Hong Kong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