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이마트키즈라이브러리’문활짝

북구화정사회복지관에‘1호점’ AI기반독서체험·미세먼지케어지역아동에인문학콘텐츠제공

AJU Business Daily - - 생활경제 - 석유선기자 stone@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인문학 사랑이 스타필드를 넘어 이마트 각 점포로까지이어지고 있다.

이마트는 앞서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의 성공을 기반으로, 희망장난감도서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작은별마당도서관 ‘이마트 키즈 라이브러리’ 1호점을지난8일 오픈했다.

이날 부산 북구 금곡동 화정종합사회복지관에 들어선 ‘이마트 키즈 라이브러리부산 북구관’(전국 1호관) 개관식에는김도읍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정명희 북구청장, 이해주 이마트 상무, 김진욱 인천사회재단 대표이사, 김효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본부장등이 참석했다.

이마트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건립한 키즈라이브러리는부산북구관이처음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스타필드 코엑스몰‘별마당 도서관’, 그룹 차원의 인문학 콘서트 ‘신세계 지식향연’ 등이 큰 호응을얻으면서, 이러한 인문학 콘텐츠들을 지역사회 곳곳의 아이들에게까지 제공하기 위해 키즈 라이브러리를 기획했다”고설명했다.

121.3m²(약 37평) 규모의키즈라이브러리는 책의 테마에 맞는 도구를 활용해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실내가 특징인 ‘어린이 체험형청정 도서관’이다.

특히 공기청정 시스템은 LG전자에서제작한냉난방일체형으로 5단계 공기정화기능이 이루어지며, 먼지 입자 지름 1㎛(마이크로미터; 1백만분의 1m) 이하극초미세먼지도감지해제거한다.

테마별로분류된 도서·교구존, AI 활용어학공부방, 플레이 그라운드, 책 읽어주는 공간과 아이와 함께 방문한 어른들을 위해 테라스와 수유실 등 편의시설도 있다. 모든시설은무료로이용할수 있다.

AI기반의 독서 체험 공간인 ‘소리이야기 숲’ 방에서는 KT 기가지니 컨텐츠 특화 공간으로, AI 장점을 최대한 살려 소리내서 책읽기, 효과음 듣기, 영어 따라말하기등다양한 인터렉션(상호작용) 어학학습이가능하다.

이마트는 2007년 이후 현재까지 전국에 74개(부산 8개) 희망 장난감 도서관문을 열었고, 올해는 부산 북구관을 시작으로 키즈 라이브러리를 5개 이상 개관을 목표로 삼았다. 개관 후 일부 운영비도부담할예정이다.

정동혁 이마트 CSR 상무는 “자연을테마로한쾌적한독서환경조성과다채로운 컨텐츠 제공을 통해 지역 아이들의정서 안정 및 창의성 향상을 도울수있을 것”이라며 “1호점을 시작으로 이마트키즈 라이브러리가 지역주민에게사랑받는명소가되기를희망한다”고 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