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사냥꾼’켑카, PGA투어올해의선수

AJU Business Daily - - 지방종합 - 전성민기자ball@

올해메이저대회에서 2승을 거둔브룩스 켑카(28·미국)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올해의선수로선정됐다.

PGA 투어는 10일(한국시간) “선수들의투표로 뽑은 2017-18시즌 올해의 선수에켑카가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올해의선수후보에는켑카와함께브라이슨 디섐보, 더스틴 존슨, 저스틴 토머스(이상 미국), 프란체스코 몰리나리(이탈리아), 저스틴로즈(잉글랜드) 등이이름을올렸다. 투표 자격은 2017-18시즌 정규 대회에 15회 이상출전한선수들에게주어졌으며, 세부득표내용은공개되지않았다.

켑카는 올해 US오픈에서 2년 연속 정상에 올랐고 PGA 챔피언십까지 제패했 다. 켑카는올해 17개 대회에 출전해 우승두번, 준우승 두번, 톱10을 여섯번 기록하며꾸준함을보여줬다.

올해 초까지 왼쪽 손목 부상으로 대회에출전하지못한켑카는1월 센트리챔피언스토너먼트이후 4월 말취리히클래식에 복귀하기까지 약 4개월 공백기가 있었다. 하지만지난 6월 US오픈 2연패를 달성하며빠르게컨디션을끌어올렸다.

켑카는 “극적인 한해를 보냈다. 시즌을시작할 때는 다시 경기장에 나가는 것만으로의미가 있었는데 메이저대회에서 두차례 우승하고 올해의 선수상까지 받았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수상소감을전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