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신개념홍보마케팅으로­패러다임전환”

사업고도화작업까지실­현하는마케팅·홍보·영업등전반관리

- 신보훈기자 bbang@

“마이23헬스케어는 함샤우트의클라이언트 중 하나로 보면 된다. 기존 서비스가 홍보마케팅만 제공하는것이었다면, 이제는 사업을 고도화하는 작업까지 실현하는 새로운 개념이다. 서비스와 상품 공급뿐만 아니라 마케팅, 홍보, 영업, 조직 구성등 사업 전반을 관리하는 ‘비즈니스액셀러레이션’ 서비스다.”

빅데이터기반헬스케어­서비스를제공하는 마이23헬스케어의 리더이자, 국내최대홍보대행사중­한곳인함샤우트를이끌­고있는함시원대표는 홍보마케팅 업무가 아닌 헬스케어 산업에 뛰어들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29살에 회사를 창업해 20년 동안홍보마케팅 업무를 수행했던 그였기에 마이23헬스케어 대표직은도드라져 보일 수밖에 없었다. 일각에서는본업에 충실하지 않고, 경험도 없는사업에 뛰어들었다는 눈총을 받기도했지만, 함 대표의 생각은 달랐다. 마이23헬스케어 대표직은 헬스케어 산업 진출에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홍보마케팅 4.0시대’에서 서비스 패러다임 전환을 시도했다는 점이 더중요했기때문이다.

함 대표는 “어떤 사람들은 ‘대표 님 다른 일 시작하셨네요’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마이23헬스케어는 햠샤우트가 가진 역량을 시장에서 확장시키고 차별화한 서비스의 결과물”이라며 “헬스케어라는 분야가 중요하지는 않다. 지금은 마이23에 집중하고 있지만, 회사가 어느정도 안착되면대표직을내려­놓을 생각이다.마이23은 함샤우트의프로젝트넘­버원일뿐이지 뷰티, 유통 등에서두번째,세 번째 프로젝트가 나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마이23헬스케어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체성분 분석기 ‘셀리나’를 제조하고, 의료 데이터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 데이터와 암호화폐를 교환하는 시스템을구축하면서 블록체인 생태계까지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다. 함 대표는 이런 변화와 도전, 그리고 열정이 자기자신을행복하게만­든다고확신한다.

그는 “직원들에게 ‘대표님 같은에너지는 어디서 나오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데, 그럴 때마다 ‘원래 이런사람’이라고 답한다”며 “인생에서 행복이 중요한데, 다른 사람은 즐기고놀 때 행복을 느끼지만 저는 성취감을통해 그것을 얻는다. 어떤 일을하나 잡으면 끝까지 파고들고, 최선의결과물을 내놓고, 인정받는 성취를통해 행복을 느낀다. 나에게 주어진일에 집중하고, 열정을 쏟는 것뿐이다”고 말했다.

함 대표는 ‘열정의 차이’를 인정한다. 일에 온 신경을 집중하고, 열정을쏟을 수도 있지만, 열정의 대상이 모두동일하지는않기 때문이다.

함 대표는 “사람마다 열정의 범위와 영역이 다르다. 예전에는 ‘열정이왜 이렇게 없어’라는 말을 쉽게 했지만, 이제는 모두가 다른 종류의 열정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다만,어제와 똑같은 오늘을 살면 내일은퇴보하게 돼 있다. 어제보다 오늘 더잘함이 있어야 내일이 있다. 29살 때부터 사업을 계속하면서 긴장을 고삐를놓지못하는이유­다”고 말했다.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