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정호에민자수상리조트건설”

양승조충남지사도민과의대화“내년까지21억5000만원투입동양최장출렁다리설치할것”

AJU Business Daily - - 지방종합 - 논산=허희만기자hmher@

충남 논산 탑정호에 민자유치를 통한수상리조트 건설이 추진되고, 동양에서가장긴출렁다리가설치된다.

8일 충남도에 따르면 양승조 충남지사는지난 7일 논산시청을 찾았다. 이자리에서양지사는탑정호수상리조트건설 사업에 민자가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지원하고, 동양최장탑정호출렁다리 설치 사업에 내년까지 도비 21억5000만원을 투입하겠다고했다.

양 지사는 도민과의 대화에서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 사업 △딸기향 농촌테마파크 조성 △국방국가산업단지조성사업등논산시현안사업도언급하며 황명선 논산시장과 함께 이들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도피력했다.

양 지사는 “딸기향 농촌테마공원 조성을 위해 도비 7억8800만원을 지원하고, 중앙부처 예산 39억원을 조기 확보해 사업 추진에 누수가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미 40억원을 지원한 션샤인랜드 관광단지 조성 사업은 도지사 공약인 ‘병영문화체험단지 조성 사업’과 연계해 논산시만의 독특한 관광 자원으로 육성해나가겠다고밝혔다.

양 지사는 이와 함께 물 순환형 수변도시 조성 사업이 2020년까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논산시와 협력을강화하고, 시도 12호와 5호 확포장 공사도차질없이추진하겠다고말했다.

특히 충청유교문화원 건립은 도비 98억원을 지원, 2020년까지 문을 열고, 국방국가산업단지 조성은 연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예비타당성 조사와 개발계획 승인 등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노력하겠다는구상도밝혔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