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LG전자,독자플랫폼‘웹OS’생태계키운다

스마트TV등스마트가­전이어車·로봇·스마트홈등확대적용

- 백준무기자 jm100@

LG전자가 스마트 TV, 디지털 사이니지, 스마트 가전에 독자 플랫폼 ‘웹(web) OS’를 적용한데이어 자동차, 로봇, 스마트홈등에도확대할­예정이다.

웹OS는 2014년부터 스마트 TV 등 LG전자 스마트 기기에 탑재돼 안정성을 검증 받은 플랫폼이다. 특히 새로운 서비스와기술을쉽게적­용할수있는소프트웨어 구조로 설계돼 있어 개발자들이 다양 한분야의제품에편리하­게활용할수있다.또외부개발자들이응용­프로그램을제작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제공한다.

6일 LG전자에 따르면 5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큐티월드 서밋(Qt World summit) 2018’에 참가해 기조연설과 기술발표를 통해이같은내용을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LG전자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알렉사 등을 적용한 인공지능 △5G 등정보통신기술을활용­한연결성△디스플 레이 기기에 구애받지 않는 멀티미디어등을 지원하는 웹OS 전략을 소개했다.또 자동차, 로봇, 스마트홈 등 다양한 분야에 웹OS를 적용하는 노하우를 공유해참석자들로부터­큰관심을받았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3월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웹OS오픈소스에디션’을 공개한바 있다. 또개방형전략을바탕으­로글로벌 기업, 연구소 등과 협업해 웹OS를 다른 회사의 제품에도 쉽고 편리하게 탑재할 수 있도록지속적으로연구­개발을진행하고 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