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산단공,사회적가치실현에‘사랑콕나눔콕’

지역사회맞춤나눔‘콕’찍어지원장난감도서관­개관·방범시설설치

- 송창범기자kja33@

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의 ‘사랑콕나눔콕’ 브랜드가봉사 이미지를 넘어사회적가치실현의­의미로확대되고 있다.

6일 산단공에 따르면, 지난해 개발된사회공헌 브랜드 ‘사랑콕 나눔콕’이 단순봉사활동뿐 아니라 범죄예방환경개선사업­과장난감도서등에서도­활용된다.

산단공관계자는“사랑콕나눔콕은도움의 손길과 희망의 씨앗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며 “산업단지가 있는지역사회에필요한 나눔을 ‘콕콕’ 찍어 사회적 가치를 다하고자 하는 공단의 의지로도 표현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산단공은 ‘사랑콕 나눔콕’ 브랜드를 걸고, 아이들 인프라가 열악한 곳에이달중장난감도서­관을 개관한다. 산단공 본사 인근에 방치돼 있는 LH10단지내근시설­을 활용, 장난감 도서관 운영사업을추진한다.

대구지방경찰청 등과는 ‘대구지역 범죄환경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범죄예방을 위한 사업비 후원과 여성 안심귀갓길 조성을 위한 방범시설 설치등을 시행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선것이다.

기존 봉사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사랑콕 나눔콕’ 브랜드를 활용한 산업단지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선 연말연시임직원 봉사, 근로자문화활동 후원, 입주기업과 함께하는나눔활동등을 펼친다.이미 올해에만 75개 사회복지기관 등에 후원했고, 전국 17개 단지에서는 통기타등 30개 문화프로그램을운영 중이다.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은 “따뜻한 나눔 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쳐 나가는 동시에 우리사회에 필요한 기관이 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  ?? 황규연 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지난 11월 경북 영천시 오동리 과수원에서 ‘사과수확’ 봉사를펼치며웃고 있다. [사진=산단공 제공]
황규연 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지난 11월 경북 영천시 오동리 과수원에서 ‘사과수확’ 봉사를펼치며웃고 있다. [사진=산단공 제공]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