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고체형치약으로세계시­장판도뒤집겠다”

20년연구끝식약처허­가자체설비갖추고수출­도전

- 김선국기자usese@

“구강제품 개발을 위해 20여년외길을 걸어왔습니다. 연구개발(R&D) 역작인 고체형 치약으로세계 치약 시장의 판도를 바꾸겠습니다.”

이는 구강 관련 제품을 개발·생산하는 성원제약의 이선정 대표(사진)가한 말이다.

이대표는6일 “지난 20여년간 300여종의 구강 관련 상품을 개발해왔다”며 “최근에는국내최초로특­허등록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고체형 치약 브랜드 T-시리즈 5종을내놨다”고밝혔다.

그는 고체 치약을 개발한 이유에대해“페이스트치약은 130여년 전부터판매돼온구강관­련 제품”이라며“페이스트치약 생산 과정에서 파괴되는 유효 성분들을 어떻게 하면 최대한 유지하며 치아와 잇몸에 직접적인좋은영향을줄­수 있을까, 입속을 어떻게 하면 더욱 건강하게 할 수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개발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페이스트치약은 혼합을 위해 장시간 고속으로 믹싱하고,혼합기 외부에 스팀이나 온수로 열을 가한다. 이때혼합과열에의한성­분파괴가일어날수 있다”고 말했다.

제조과정에서성분파괴­나희석되는 부분을 최소화한 제품이 고체 치약이다.

이대표는“고체형치약생산과정에­서 모든 원료는 열과 반죽이나 수분에 의한 희석 없이 그대로 타정기에찍어서 나온다”며 “혼합이나 열에의한 성분파괴가 없는 가장 완벽한 치약이라고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고체치약은 휴대하기 편하고,위생적이다. 비행기 내에서나 야외등 장소에 국한되지 않고 사용할 수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기내 반입 액체의 경우에는 개별 용기당 100ml이상의 액체 반입이 금지돼 있다. 고체형 치약은 기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칫솔에묻혀쓰지않고알­약형태로 1정씩 사용하기때문에기존페­이스트치약보다위생적­이다.

성원제약은고체형치약­생산설비를 구축해 자체 생산하며, 국내 유통과수출을준비 중이다.

이 대표는 “현재 세계 구강용품의시장은 지난해 기준 31조원 규모로,매년 5%씩 성장하고 있다”며 “치약은 생활 필수품이기도 하며 인구 증가로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추산했다.

그는 특히 “고체형 치약의 대중화와 함께 선두 기업으로서 세계에 널리알리는게 목표”라며 “국내외에서열리는 박람회에 적극적으로참여해다양­한 국가의 바이어에게 제품의우수성을 알리고, 온·모바일을 통해세계 시장에 우선 진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