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이재갑장관“내년5인미만사업장지­원확대”

1인당2만원인상된1­5만원지급

- 원승일기자won@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이 6일 “(일자리 안정자금을) 5인 미만 사업체에는올해보다2­만원인상된근로자1인­당 15만원을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서울 중구의 일자리안정자금 지원 사업장인 장일남컬렉션과청운기­획을방문해 “소상공인‧영세사업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5인미만 사업체는 올해보다 2만원이 추가된 15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영세사업주가 보험료 부담으로안정자금신청­을주저하는일이없도록, 과감한 사회보험료 지원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용부에 따르면 장일남컬렉션은 스포츠댄스·리듬체조등무대의상제­조납품업체로, 12명이 일자리안정자금지원을 받고 있다. 청운기획은 안내책자·리플렛등을주로제작하­는소규모인쇄업체로1­명이지원을받고 있다.

장일남 장일남컬렉션 대표는 “의상봉제공정의 특성상 노동자들을 지속적 으로고용해야해서최저­임금인상에따른 인건비 부담이 큰데,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받아 인건비 부담을 덜고 노동자를계속 고용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자금이계속 지원되고, 지원금액도늘어나기를­희망한다”고 말했다.

유황현 청운기획 대표도 “내년에도자금 지원이 필요하며, 정부에서 영세업체의 어려운 여건을 개선하는 데 많은노력을기울여달라”고 요청했다.

 ??  ??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왼쪽 첫째)이 6일오전 서울 중구에 있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체인 ‘장일남 컬렉션’을 방문해 현장을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왼쪽 첫째)이 6일오전 서울 중구에 있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체인 ‘장일남 컬렉션’을 방문해 현장을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