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직원대마초사건국민께­사죄”

- 송종호기자sunsh­ine@

김용진국민연금이사장‘쇄신’강조

국민연금공단이기금운­용직직원의대마초흡입­과관련해대국민사과문­을발표했다.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20일 입장문을통해“최근 기금운용본부의직원들­이대마초를 흡입하는, 있어서는안될일이발생­했다”면서“공단을 대표하는기관장으로서­비통함과함께무거운책­임감을느낀다”고말했다.

이어“공단 임직원을 대표해국민들께깊은사­죄의말씀을드린다”고 밝혔다.

그는“공단은국민의소중한자­산을관리하고 노후를 책임지는 공공기관인데국민을 안심시키기는커녕실망­과 걱정을 끼쳐드리고 그동안 어렵게쌓아온 신뢰를 한순간에무너뜨렸다”고 말했다. 김이사장은 이번 사안에대해엄정한처벌­과조직전체를대상으로­한쇄신책을약속했다.

그는“공단은이번사안의심각­성을잘헤아리고있다”면서“단순한 개인의일탈로치부하지­않고국민여러분의준엄­한질책을기꺼이받아들­여공단을쇄신하는계기­로 삼겠다”고 공언했다.또“이번일로또다른부조리­의싹이공단내부에서자­라고있는것은아닌지걱­정하는분들이많다”면서“자산운용에서연금제도­운영에이르기까지조직­및인사운영,업무처리,운영시스템,조직문화등운영전반을­샅샅이짚어보고문제점­을찾아낸뒤근본적인쇄­신대책을마련하고실천­에옮기겠다”고공언했다.

특히그는“국민들의정서로는용납­될수없는 일탈·불법행위에대해퇴출기­준을강화하고 일벌백계, 무관용원칙을 적용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이사장은 “윤리·투명경영으로국민에게­신뢰받는최고의기관으­로거듭나도록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앞서전북지방경찰청은­현재대마초를피운 혐의(마약류 관리에관한법률위반)로국민연금기금운용본­부책임운용역1명,전임운용역3명등4명­을불구속입건해조사하­고있다.

 ??  ?? 20일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가운데)이 대국민사과문을발표하­고있다.
20일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가운데)이 대국민사과문을발표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