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수도권유·초·중·고오늘부터정상등교

- 조현미기자hmcho@

고교생3분의2·나머지3분의1제한원­격수업도병행…일수는학교재량

수도권 유치원생과 초·중·고 학생들이 21일부터 정상적으로 등교한다. 전면원격수업에들어간 지 20여일만이다.

20일 교육부에따르면 서울·경기·인천 지역유치원과 초·중·고교는 21일부터 원격수업과 함께등교를병행한다.

코로나19재확산에따­라고3을제외한수도권­학교학생들은8월26­일부터원격수업만해왔­다.정부가 지난 14일 수도권 지역사회적거리두기수­준을2.5단계에서 2단계로 내리면서 전면적인 원격수업을끝내기로했­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있는 만큼 등교인원은 조정한다. 2단계에 적용하는 ‘강화된 학교밀집도최소화조처’에따라유·초·중학교는전체학생가운­데3분의 1 이하, 고등학교는 3분의 2 이하만학교에갈수있다.

학생등교를격주나 격일,일주일에몇번으로할지­는학교가자율적으로결­정할수 있다. 대체로격주나 일주일에 1∼2회 등교하는 것으로 정해질 전망이다.

전면 원격수업기간에매일 학교에갔던고교 3학년생들도 21일부터는 등교와원격수업을함께­듣는다.대학입시수시모집을위­한학교생활기록부작성­이지난 16일 마감하면서매일학교에­갈 필요성이줄어들어서다.

비수도권학교는등교와­원격수업을병행하고있­는지금방침을이어간다.역시비사회적거리두기­2단계적용에따라 유·초·중은 전교생의3분의 1, 고교는3분의2이하로­등교해야한다.

단 지역여건에따라 교육부와 협의하면 밀집도를일부 완화할 수 있다. 원주를 제외한 강원과 대구, 경북, 제주는 학교 밀집도를 3분의 2 이내로 완화해적용할방침이다.

수도권 거리두기2단계 적용은이달 27일까지로예정돼있­으나 감염증확산 방지를위해강화된학교­밀집도최소화조처는추­석연휴특별방역기간까­지 이어간다. 특별방역기간은 이달 28일부터 10월11일까지다. 27일까지 거리두기 2단계를 적용하는비수도권지역­역시다음달 11일까지 최소화 조처를계속시행한다.

교육부는 특별방역기간 이후 등교 계획은 방역당국과 협의해결정할 계획이다. 유은혜부총리겸교육부­장관은지난 15일 등교 재개관련브리핑에서 “10월 12일 이후 등교수업이나 학사일정은코로나19 감염상황과 추이를 보고 방역당국과 협의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추석연휴기간에특별방­역지침을잘준수해주면­조금 더안정적으로 등교수업날짜를 늘릴수있지않을까기대­한다”고밝혔다.

 ?? [연합뉴스] ?? 수도권 전면 원격 수업 시행 직전인 지난달 25일 서울 마포구의 한 초등학교 앞에서 학부모가 자녀를 등교시켜주고 있다.
[연합뉴스] 수도권 전면 원격 수업 시행 직전인 지난달 25일 서울 마포구의 한 초등학교 앞에서 학부모가 자녀를 등교시켜주고 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