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KA·I한국산업기술시험원­항공우주산업발전‘맞손’

- 류혜경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국가 항공우주산업발전을 위해손을잡았다.

KAI는 22일 경남 사천본사 우주센터에서KT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내용은 △항공우주분야 연구개발 및 시험평가 상호협력△관련 세미나·교육·인력 교류 등을통한상호역량증진­등이다.

우주전자부품은 미국항공우주국(NASA)과 유럽우주국(ESA)에서 정한 우주환경시험규격을충­족해야 한다.발사후수리가불가능하­기때문이다.

국내연구기관으로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AIST 인공위성연구소, KTL이규격충족여부­를 확인하는 시험·평가를 수행할 수 있다.업체로는유일하게KA­I가 가능하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험공간, 장비, 노하우등을공유하며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우주전자부품에대­한 신뢰성향상과검증기술­력을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시험국산화등의시­너지를낼수있을것으로­기대하고있다.

KAI는 다목적실용위성(아리랑) 1호~7호, 정지궤도 복합위성과 첫 민간 주도 개발사업인차세대중형­위성을비롯해국방위성,한국형발사체총조립에­참여하는등국내우주사­업분야를확대하고있다.

 ?? [사진=한국항공우주산업(KAI) 제공] ?? 정동희 KTL 원장(왼쪽)과 안현호 KAI 사장이 협약식후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사진=한국항공우주산업(KAI) 제공] 정동희 KTL 원장(왼쪽)과 안현호 KAI 사장이 협약식후기념촬영을하­고 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