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열기식은카카오게임즈…숨고르기관망세

7거래일연속하락고점­대비31%빠져전문가“주가점차안정화단계밟­는중”매도물량개미들순매수…추격매수주의

- 양성모기자paper­killer@

카카오게임즈가 7거래일연속 하락하면서그간 기대에들떠있던증권가­도일제히차분한 분위기다.금융투자업계에서는 최근 급등과 하락은 상장 초과열된열기가 식는 과정으로, 정상화 절차를밟는것으로 설명했다. 이어주가가 안정화되면 다시강세로이어질수있­다고전망했다.

22일 한국거래소에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7거래일연속하락하면­서주가는 5만5800원까지밀­렸다. 이는 고점을 기록했던 지난 11일 종가 8만1100원 대비 31.19% 하락한 수치며, 금액으로는 2만5300원이 빠진 것이다. 그간 금융투자업계는 카카오게임즈에대한 장밋빛전망을잇따라 내놓은 바있다. 메리츠증권과 미래에셋대우는 ‘매수’ 의견을내놨고 목표주가도 각각 3만2000원과 4만2000원을 제시했다. 또지난달 25일흥국증권에이어­상장을앞둔 9일과 10일에도 3개의증권사가 긍정적전망의분석리포­트를내놓은바있다.

하지만 최근 카카오게임즈에 대한 리포트는 전무한 상황이다. 이에대해금융투자업계­관계자는“하락장일때쉽사리보고­서를내놓기가 어렵다”면서 “상당수 게임애널리스트들이 카카오게임즈의초반상­승후하락을점쳐온만큼­지켜보는단계에있다고­보면된다.주가가적정수준이되면­분석보고서를내놓을것”이라고 말했다.

김창권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지난 10일 보고서를 통해‘단기적인 오버슈팅구간 예상’이라는 제목의보고서를 통해 주가의하락을 점친 바 있다.주식시장에서 오버슈팅(Overshooti­ng)이란 주가가일시적으로 폭등 또는 폭락한 뒤 점차 장기 균형수준으로 수렴해나가는 것을 말한다. 즉, 현재주가는일시적으로 급등한 상태며점차 하락하며안정화될것이­란얘기다.

이민아 대신증권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는 상장 초 높은 관심이 점차 줄어들며 변동성확대국면에진입­했다”면서“안정화 이후에는 11월신작 게임인 ‘엘리온’의 출시전까지주가는 강세를이어갈수있을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 주식은 개미들이 순매수를,외국인과 기관들은 순매도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외국인과 기관이받은 물량을 대거시장에쏟아내면서­개인투자자들이받아낸­것으로해석된다.

거래소에따르면 10일 이후 21일까지 8거래일간개인은 3714억원을 순매수한반면외국인과­기관은각각 1289억원, 1259억원을 순매도했다. 문제는 주가가 상승세가 아닌 하락세에서개인들이이­들 물량을 받아냈다는 점이다. 고점에매수한 투자자들의경우 손실이불가피한 상태다. 금융투자업계관계자는“SK바이오팜도 주가가급등한뒤하락하­는조정과정을거친만큼­묻지마추격매수는위험­한투자방법”이라며“올해상장을예정한빅히­트에서도이와비슷한흐­름이나올수있어주의해­야한다”고말했다.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