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한양도“종합에너지기업”

농어촌公과새만금수상­태양광실사협약

- 윤지은기자ginaj­ana@

종합 건설사 ㈜한양이신재생과 가스를 아우르는종합에너지전­문기업으로도약하고있­다.

㈜한양·한국서부발전컨소시엄­은 ‘73.2MW급 새만금 수상태양광발전소’를 성공적으로 건설, 운영하기위해한국농어­촌공사와 실시협약을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전남 나주에 위치한 한국농어촌공사본사에­서김인식한국농어촌공­사 사장, 김한기한양 대표이사,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대표이사 등 6개관계기관 및 기업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진행됐다.

이번 실시협약에따라 한양과 한국서부발전 등사업시행자는 설계와 시공, 자금조달 등 사업관리전반과공모시­제안한 사업계획서내용준수등­을수행한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사업부지를 제공하고인·허가업무를지원할예정­이다.

새만금 수상태양광발전소 조성사업은 ‘새만금햇빛나눔사업’의일환으로, 전북 군산시옥구읍어은리일­원농생명용지1-1공구, 2공구에 73.2MW급수상태양광발­전소를조성하는프로젝­트다.

한양이한국서부발전, 지역사 6개기업과 구성한컨소시엄이지난 7월 31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총사업비규모는약 1300억원(부가세별도)이며, 2022년 준공후 2023년 1월상업운전개시가목­표다.

한양은 최근 국내최대규모인 98MW급 발전설비와 세계최대용량인 306MWh의 ESS, 국내최초로 태양광정원을 갖춘 육상 태양광발전소 ‘솔라시도 태양광발전소’를 전남 해남에짓고 상업운전을시작한바있­다.

이뿐 아니라 한양이전남 여수시묘도에조성하고­있는‘동북아 LNG Hub 터미널’도 지난 3월산업부로부터공사­계획인가를받은데이어, 최근 LNG트레이딩사업을­위한보세구역지정신청­을마치고착공을앞뒀다.

 ?? [사진=㈜한양 제공] ?? 지난 21일 ㈜한양이한국농어촌공사­본사에서한국농어촌공­사와맺은‘새만금 햇빛나눔사업’실시협약 체결식.
[사진=㈜한양 제공] 지난 21일 ㈜한양이한국농어촌공사­본사에서한국농어촌공­사와맺은‘새만금 햇빛나눔사업’실시협약 체결식.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