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코로나방역성과…전세계에자신감북돋아”

中CMG사장,언론매체간협력강조

AJU Business Daily - - 국제 - 중국중앙방송총국(CMG)

선하이슝(慎海雄) 중국 중앙방송총국(CMG) 사장(사진)이 최근 전세계각국 언론매체간 협력을 강조했다.

CMG 보도에따르면 선 사장은 22일(현지시간) “글로벌 미디어가 주도권을 행사해진실을 보도하고여론을이끌어­냄으로써전세계코로나­19 방역에힘을더해야한다”고촉구했다.

선 사장은 또 “중국은 코로나19와의전쟁에­서중대한전략적성과를­거둠으로써글로벌코로­나19 방역협력및글로벌거버­넌스 개선에자신감을북돋웠­다”고강조했다.

이어그는 코로나19라는 전세계적인전염병과의­싸움에서각국 학자들이적극적으로 목소리를내국제협력을­촉구하면서긍정적이고­유익한 메시지를전했다고평가­했다. 그러면서이런공감대를 확대해글로벌공동방역­에힘을 더해야 함을강조했다.

선사장은CMG 주최로지난4월 가동된 ‘실크로드 TV 국제협력공동체 싱크탱크 행동 이니셔티브-건전한 실크로드 구축을위한 국제협력 강화’ 행사 관련축사에서이같이언­급했다.

현재까지5개월째이어­진이번행사에서는 중국을 비롯해 이탈리아, 일본, 아르헨티나, 미국 등 전세계각국 싱크탱크 전문가와 국내외전문가들이한자­리에모여협력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지혜를모으자는데­공감대를형성했다.

CMG에따르면이번행­사의일환으로국내외전­문가들은과학적이고이­성적인견해를전하는기­사를적극적으로 펴냈다. 또 170여개국가와지역­으로방송되는 CMG 산하 CGTN ‘월드 워치’ 특별프로그램에참여해­1억여명시청자들의열­띤토론을이끌어냈다.

CMG는 2018년 3월 중국 국무원기구개혁방안에­따라 3개중앙급 방송국 즉, 중국중앙텔레비전방송­국(CCTV), 중국중앙인민방송국(CNR), 중국국제방송국(CRI)을 통·폐합해출범한국가 ‘항모급’중국관영방송국이다.

이로써 중국은 2009년 이래 성(省)급 이하의TV·라디오 방송국 합병을 추진한 데이어중앙방송 3사의 통·폐합까지 완성했다. 선하이슝 사장이CCTV 신임사장으로CMG 사장겸당조서기를맡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