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카카오게임즈투자55­억원들여534억원벌­어

9.7배수익률…문화콘텐츠육성결실

AJU Business Daily - - 금융/증권 - AD기사

KDB산업은행(이하 산은)이 최근 코스닥시장에상장한 ‘카카오게임즈’에 55억원을 투자해534억원을 회수했다. 약 9.7배에 달하는 투자수익률이다.

산은은 24일 카카오게임즈(게임), BTS(가수), 기생충(영화) 등문화 콘텐츠 산업경쟁력강화를 위한 지난 10년간의 지원노력이 결실을맺고있다며이같­이밝혔다.

산은 관계자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펀드등을 활용해은행의전통적인 투자영역을 넘어문화콘텐츠산업등­을포함한신산업을적극­육성하고있을뿐아니라,이를통해수익도내고있­다”고 말했다.

산은은 지난 10여년간 펀드 출자사업을 통해약30조원규모(산은출자약정분14조­원)의펀드를 조성, 이45%가량을 신사업분야육성에지원­했다. 특히2018년부터올­해까지9조원규모로 조성한 성장지원펀드는 지난 2년간 2조4000억원을 혁신성장산업기업에투­자했다.향후에도뉴딜관련정부­정책효과를위해지원을­이어갈 계획이다.

아울러산은 벤처금융본부는 핑크퐁, 아기상어로유명한 ‘스마트스터디’, 국내1위전자책플랫폼 ‘리디’ 등신산업분야에올해에­만작년대비 160.6% 증가한 3268억원의 직접투·융자를신규승인했다.

산은 관계자는 “BTS에 이은 카카오게임즈의성공으­로 문화콘텐츠 산업의경쟁력을 다시한번확인했다”며“제조기업의경쟁력강화,유니콘 기업양성뿐만 아니라 혁신성장 분야육성을 병행해향후 뉴딜 생태계조성에주도적역­할수행을선도해나가겠­다”고밝혔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