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QR출입증’찍고안전한추석보내세­요”

AJU Business Daily - - MOBILE - 노경조기자feliz­kj@

이통3사다중시설사용­권장캠페인

이동통신 3사의 본인인증 앱 ‘패스(PASS)’가추석연휴를 대비해 다중이용시설에서 QR출입증사용을권장­하는캠페인을진행한다.

이통3사는 정부 공공데이터를 기준으로 사람들이많이모이는 대형음식점과 유명 맛집,다목적체육시설등다중­이용시설에전자출입명­부 ‘패스 QR출입증’의 사용을 권장하는 안내문을부착했다고2­7일 밝혔다.

또향후프로야구경기의­관중입장이재개되는 시점을 고려해수원KT위즈파­크와 인천SK행복드림구장, 서울 LG잠실야구장에서패­스 QR출입증을 포함한 전자출입명부 사용을활성화하기로 했다. 유관중 경기로 전환되는시점에해당구­장마다마스크도비치한­다.

패스 QR출입증은 코로나19의집단감염­위험이높은시설을출입­할때수기로출입자 명부를작성하던것을개­선하기위해개발됐다.

이통3사는 지난 6월부터자사고객및알­뜰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스마트폰에서발급받은­일회용 QR코드를 시설관리자에게제시하­면이를 스캔해방문기록을생성­하는방식이다.

패스QR출입증으로발­급되는QR코드는회당 15초만 효력이유지되며, 생성할 때마다 본인명의의기기여부를 확인해원천적으로 타인이악용할 수 없다. 무엇보다 최종 생성되는QR코드는 어떠한 개인정보도 포함하지않아고객의개­인정보를철저하게보호­한다.

[사진=이통3사 제공]

이동통신 3사의 본인 인증 앱 ‘패스(PASS)’를통한QR출입증사용 모습.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