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갤럭시카메라,아이폰제쳤다

- 강일용기자

갤노트20울트라美서­평가1위

삼성전자스마트폰이미­국소비자의스마트폰카­메라 평가에서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이러한 우수한 카메라 화질을 강조하기위한단편영화­를촬영하고개봉을준비­중이다.

4일단말기업계에따르­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최근 미국 컨슈머리포트의스마트­폰 카메라 평가에서 아이폰11 프로 맥스를제치고1위에올­랐다.

컨슈머리포트는 사진및동영상 품질과 셀카촬영편의성등을종­합해갤럭시노트20 울트라, 갤럭시S20(5G), 아이폰11 프로맥스에각각 85점을 매겼다.근소하게소수점차이로­갤럭시노트20울트라­가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우수한 스마트폰 카메라 품질을강조하기위해 갤럭시S20 울트라로촬영한단편영­화 ‘하트 어택(Heart Attack)’을 5일 온라인에공개한다.

하트 어택은 영화 본편은 물론 예고편·메이킹필름·촬영팁 소개·포스터까지 모든 촬영을갤럭시S20 울트라로진행했다.단말기의다양한 카메라 기능 중 ISO·셔터 속도·노출 정도를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프로 동영상모드’와 흔들림을 최소화해안정적인영상 촬영이가능한 ‘슈퍼 스테디(Super Steady)’ 기능을적극활용했다.

제작에참여한이충현감­독은“큰카메라나장비로 할 수없는 앵글이나 움직임을 갤럭시S20 울트라로잡아내면서,예전에는생각할수없었­던 아이디어들이 떠올랐다. 이영화에담긴 촬영기법은 스마트폰을 가진누구나 한번쯤따라할수있을것”이라고 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