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바다에빠진시민구한김­태섭경장등3명LG의­인상

- 류혜경기자rews@

LG복지재단은 태풍상황에바다에빠진­시민을구한 김태섭 경장(32) 등 3인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했다고4일밝혔다.

대전지방경찰청과학수­사계김경장은 지난 1일떠난 신혼여행지인제주도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관­광객 2명이 튜브를 타고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발견했다. 잠시후 이들 중 한 남성이순식간에높은 파도에휩쓸리자 김경장의아내가이를 그에게알렸다.

당시제주도는 태풍 마이삭의영향으로 강한 바람이불고파도가 거셌다. 이런상황에서도김경장­은바다로 뛰어들어의식을잃은 남성을 구조해해변으로옮겼다.김경장의신속한구조로­현장에도

착한구조대원들에게응­급조치를받은남성은의­식을회복한 뒤병원으로옮겨치료받­은것으로알려졌다. 김경장은 “수중 사고발생시증거물을 찾는수중과학수사업무­를맡고있어평소훈련을­받았기때문에생각할 겨를도 없이바다에뛰어들었지­만, 당시파도가높고관광객­이의식을잃어쉽지않은­상황이었다”고말했다.

LG복지재단은 또한 불길을 피해아파트 창틀에매달린학생을구­한 진창훈씨(47), 고무보트가뒤집혀익사 위기에놓였던시민을구­한 남현봉씨(38)에게도LG의인상을수­여했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위험에처한이웃을지나­치지않고 시민들을 구한 의인들의용기있는 행동을격려하기위한것”이라고선정이유를설명­했다.

‘LG 의인상’은 2015년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자신을희생한의인­에게기업이사회적책임­으로보답한다”라는 고(故) 구본무회장의뜻을반영­해제정했다.구광모대표취임이후수­상범위를우리사회에 귀감이될 수 있는 선행과 봉사를 한 시민들까지확대했다.현재까지LG 의인상수상자는모두1­36명이다.

 ??  ?? 김태섭
김태섭
 ??  ?? 진창훈
진창훈
 ??  ?? 남현봉
남현봉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