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K-방역,사회적윤리의성취…감염병의료인프라역량­집중해야”

정치권·의료계축사김민석고영­인정영호

- 조재형기자grind@

6일 서울광화문포시즌스호­텔그랜드볼룸에서열린 ‘제1회 글로벌 K-방역포럼’에 정치권과 의료계의축사가이어졌­다.

김민석국회보건복지위­원장은 축사를통해 “K방역은건강보험등복­지정책에기초했다”며“공동체를위해희생할수­있다는사회적윤리의성­취”라고강조했다.

김위원장은“국회차원에서K-방역이글로벌자산으로­공유될수있도록관심을­가지고있었다”며“첫길을열어준이번포럼­에감사하다”고인사했다.

그는“해외에서는WHO가제­대로역할을하고있는지­고민하고있다”며“정치적파쟁이있는데새­로운 형태의보건에대한 국제적연대가 필요하다는현실을반영­하는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K-방역을 통해한국이기여하고자 하는 것은 비패권”이라며“미국, 중국등다른 선진국이독점한 표준이라는 문제를 제기했다”고 덧붙였다.

국회보건복지위원회소­속 고영인 더불어민주당의원은 “K-방역포럼은 우리의새로운 희망을 만들고자부심을가질수­있도록해줬다”고평가했다.

고 의원은 “온 국민이 코로나19로 여러가지생활의제약과 고통 속에살고 있다”며 “세계적으로3500만­명의 확진자가 나오고 100만여명이 사망한상황에서우리나­라가 잘하고 있는 것이냐에대한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 사망자는400여명으­로 확진자 수도 2만명이넘을 정도로 그나마다행”이라고 했다.

정영호 대한병원협회회장은 “코로나19 확산 억제와 극복을 위한 전 국민의생활 속 방역실천과민·관의노력은전세계에K-방역으로큰관심을받고­있다”며“최근미국의월스트리트­저널에서도 K방역의성과를 대서특필했다는 보도를 접했다”고소개했다.

정회장은 “우리 방역당국은 환자 발생이예상되는지점에­서선제적으로검사하고­감염자의추적및알림시­스템을도입했다”며“모든확진자는경증과 중증을 분리해병원과 생활치료센터등에서치­료해빠르게일상으로복­귀할 수있도록 컨트롤타워역할을했다”고 주장했다.

특히정회장은“이젠포스트코로나를철­저하게준비해나가야 할 시간”이라며“감염병 발생시유기적인대처를­위한 적절한 의료인프라와 진료환경보건복지위원­장민주당의원대한병원­협회장

구축에역량을집중해야­한다”고힘줘말했다.

대한예방의학회 코로나19대책위원회 위원장인기모란 국립암센터교수는 “다양한 분야에서많은역할을 해온 전문가들과 하는 포럼이라 뜻깊다”며“시의적절한 포럼이라고 본다”고 평가했다. 기교수는 “AI 등 전문가도 함께한다고 하니더 기대된다”며“K-방역에애써주시기바란­다”고당부했다.

 ??  ??
 ??  ??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