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확산지역에의약­품무상공급

유원상유유제약대표

AJU Business Daily - - 국제 - 송종호기자sunsh­ine@

“(코로나19 위기에맞서)기업은 성공적인비즈니

스만이아니라세계시민­으로역할을해야한다

고믿고있습니다.유유제약은 성장을이루면서

세계시민으로사회적책­임을하고있습니다.”

유원상유유제약 대표는 6일 서울광화문포시즌스호­텔에서열린‘제1회글로벌K-방역포럼’

에서이같이밝혔다.

유대표는 ‘코로나19와 기업의역할’이라는 주

제로연단에올라“경영자로서기업을어떻­게성장시킬것인가도중­요하지만시장의요구를­이해하는것도필요하다”고말했다.

유유제약은실제로 대구·경북에서코로나19가 급증할당시무상으로의­약품을공급하는등K방­역에앞장섰다.그의이같은사회공헌활­동은국내외언론에소개­되며화제가된바있다.유대표에따르면이는8­0년동안쌓아온유유제­약의오랜전통이다.유대표가코로나19위­기에적극대응하는이유­는경영일선에서느끼는­실제체감때문이다.

그는“지난해에만 해도해외출장등이잦았­으나, 올해는해외로전혀나가­지못하고있다”고 전했다.그는활동반경이제약된­상황에서도기회를 포착하는 경영능력도 소개했다. 유 대표는 “앞선 강연에서화상회의플랫­폼인줌으로인해성형수­술이증가하고있다고 하는데, 우리는 성형수술 관련제품도 공급하고 있다”면서향후 시장 확대에대한기대감도나­타냈다.

또 코로나19 방역의일환으로 원격회의를 하면서도업무효율을 유지하기위한 자신만의노하우도 공개했다. 유 대표는 “코로나19로 비대면업무가 늘면서,일부업무를등한시하는­것이경영자들의공통된­고민”이라면서“유유제약은이같은상황­에대비해체계적인업무­매뉴얼을마련하고대응­해나가고있다”고 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