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력양성·기술교류”

CJ올리브네트웍스·광주과기원MOU

AJU Business Daily - - 모바일 - 임민철기자imc@

CJ올리브네트웍스가 광주과학기술원(GIST·지스트)과 인공지능(AI) 창업경진대회공동운영­을포함한 AI중심산학협력에나­섰다.

6일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스트 인공지능연구소와 AI 분야 산학협력·연구개발을 위한업무협약을체결했­다고밝혔다.

협약에따라양측은 AI 중심연구개발·인력양성, 기술정보 등 상호 교류 및 협력에 나선다. 광주광역시AI 중심산업융합집적단지­조성사업 협력, AI 기반 창업지원분야 경진대회참여, AI 분야 공동연구 및사업참여를 추진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 산학협력일환으로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이달 중순 주최하고 지스트 인공지능연구소가수행­하는AI창업경진대회‘꿈꾸는아이오픈챌린지(DREAM_AI Open Challenge)’를 공동운영한다.

꿈꾸는아이오픈챌린지­는 제시된 현안 문제에대해 AI 기술을 활용한 해법을 아이디어형성 단계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단계까지구체화하는대­회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 대회에서 드라마배경음악 자동 생성 및 탐색, 소비자가 가상으로 옷을 입어볼 수 있는 가상 피팅(Virtual fitting) 등 2개문제를 제공했다. 대회에서도출된 해법을 통해드라마 배경음악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탐색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자체 보유한 쇼핑몰의 피팅 데이터를 기반으로가상피팅알고­리즘을제시하는등기업­수요 맞춤형문제를 해결함으로써시장 경쟁력을높일것으로기­대된다.

회사는 또 참가자들의원활한 문제해결을위해인터넷­데이터센터(IDC)의서버및각종인프라를­제공할예정이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우수 인력들이 IT기업 전문가의 교육을 받아 지역 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나아가 글로벌 기업에서 역량을 펼칠 수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