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클라우드수성나선AW­S코리아

함기호대표영입이어내­달콘퍼런스

- 임민철기자

최근 함기호 대표를 새

수장으로 맞은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AWS코리아)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구글의 도전을 받고 있는 국내퍼블릭클라우드 시장 수성에 나선다. 우선 글로벌연례 콘퍼런스 ‘리인벤트’를 앞두고 6개 주요 산업군 고객사례를 소개하는대규모온라인­콘퍼런스를기획했다.

AWS코리아는 다음달 중순 6개 주요 산업에 특화된 클라우드 전문 온라인 콘퍼런스‘AWS 클라우드 위크인더스트리에디션’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행사는국내기업대상­으로 AWS의 디지털 비즈니스·게임, 미디어·엔터테인먼트,스마트제조, 금융·핀테크, 전자·통신, 유통·이커머스업종별‘클라우드 기반디지털전환’사례를소개하는자리다.

이날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는 “주요 산업선도기업들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하고 기업경쟁력강화와 비즈니스 혁신달성을위해AWS­를 활용한다”며“클라우드위크인더스트­리에디션은 AWS와 AWS 고객들이함께준비해클­라우드를통한 비전수립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여정에필요한 통찰력을얻을기회를제­공할것”이라고 말했다.

함대표는직전까지한국­HPE(구 ‘한국HP’)사장을맡아 국내 기업IT(엔터프라이즈) 분야에서중책을 맡았던인물로, 이달부터AWS코리아­에출근하고 있다. AWS의함대표영입은­다국적클라우드업체들­이국내수장으로 기업IT 분야 경험이많은 전문가 출신임원들을전면에내­세우면서엔터프라이즈 시장에힘을싣는흐름에­대응하는성격이짙다.

 ??  ?? 함기호대표
함기호대표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