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불확실성커진中증시…실적주에주목하라”

中주요증권사들신중한­투자조언

- 배인선기자baein­sun@

국경절연휴이후중국증­시향방을둘러싸고중국­주요증권사들은신중한­투자를 조언했다. 특히코로나19, 미국 대선등으로불확실성이­만연한가운데믿을건중­국경기회복세에따른기­업실적개선밖에없다고­입을 모았다. 중국 경제매체차이롄서(財聯社)가 보도한 주요 증권사의증시전망을 요약 정리했다.

4분기중국 증시엔불확실성이여전­하다고 증권사들은 내다봤다. 유럽내코로나19 재확산으로인한 글로벌경기회복 지연, 미국 대선, 미·중 갈등이투자심리를짓누­르고있다는 것. 광다증권은“불확실성속중국증시도­강세장을이어가기힘들 것”으로전망했다.

유동성전망도 어둡다. 코로나19 경제충격에대응하기위­해돈 풀기에나섰던인민은행­이차츰통화정책을정상­화하면서다.

9월 들어외국인자금 유출 흐름이뚜렷이나타나고, 기관들이매집했던 우량주들이조정을 겪은이유다. 타이핑양증권은“이는 유동성이악화할것이란 비관적전망이증시에 반영됐기 때문”이라고설명했다.

게다가 10월 중국 1위 식용유업체 진룽위(金龍魚)와 알리바바 금융회사앤트그룹이각­각중국증시창업판과 커촹반에상장할 계획이다. 순차이증권은 “시중 자금이 기업공개(IPO)로 쏠리면서시중유동성에­영향을미칠수있다”고 진단했다.

물론시장에악재만있는­건아니다.중국내코로나19 진정세에따른내수 경기회복세, 위안화 강세속에서중국증시가­바닥을찍고반등을모색­할것이란전망도나온다.

중신건설증권은 “중국 증시가 조정장을 끝내고등락을 반복하며단계적으로 상승하는 과정에있다”고 봤다.그러면서향후경기회복­세가증시흐름을전반적­으로주도할것라고내다­봤다.

타이핑양증권도단기적­으로증시에서자금이빠­져나갔지만 위안화 강세로 다시외국인 자금 유입세가 이어질것으로 전망했다. 또 그동안 조정장이이어지면서고­평가 된주가 거품도 어느 정도 빠졌다며매수기회를모­색할것을조언했다.

특히경기회복이기업실­적상승세를견인할 것이라며 3분기 어닝시즌(실적 발표기간)에 주목하라고 증권사들은 조언했다. 카이위안 증권은 “현재 중국 증시 호재 대부분은 경기 회복세에 따른기업 실적 개선에서 비롯되는 것”이라며 실적주에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톈펑증권도 3분기 기업실적이증시향방의­분수령이될 것이라며 실적이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방산, 신에너지차, 태양광에너지, 소비전자 업종에서 매수 기회를 모색하라고 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