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엔씨,AI영역확장디지털증­권사추진

KB증권등과합작법인­설립참여

- 정명섭기자jms9@

엔씨소프트가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금융업에 나선다. 엔씨소프트는 7일 KB증권,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과 ‘AI 간편투자증권사’ 출범을 위한 합작법인(JV)에 참여했다고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자연어처리(NLP) 기술과 KB증권, 디셈버앤컴퍼니의금융 데이터를접목해자산관­리에대한 조언을 AI가 제공하는 ‘AI PB(Private Banking)’ 개발에나선다.엔씨소프트는 ‘AI PB’를 디셈버앤컴퍼니의맞춤­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핀트(Fint)와결합해차별화된 AI 금융투자플랫폼으로발­전시킨다는계획이다.

디셈버앤컴퍼니에엔씨­소프트와 KB증권이300억원­씩투자한다.디셈버앤컴퍼니는개인­별맞춤 포트폴리오 구성과 실시간 리밸런싱이가능한로보­어드바이저기술을갖춘­기업이다.

엔씨소프트는 KB증권의제안으로 AI 기반의기술 협력방안을 검토했고, 금융 AI 기술확보와 AI 경쟁력고도화를목표로 합작법인참여를결정했­다고설명했다.

합작법인과 협력하는엔씨소프트의­NLP센터는자연어생­성및이해,자연어기반질의응답, 지식 추론, 데이터탐지등을 중심으로 AI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NLP센터는 앞서스포츠(AI 야구 정보 앱), 미디어(AI 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을 적용했다. 엔씨소프트는합작법인­설립을 계기로 AI 기술의상용영역을넓히­고,금융 AI 기술확보에나선다.

장정선 엔씨소프트 NLP센터장은 “합작법인출범으로엔씨­소프트의AI 기술이한단계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연구성과를 다양한 분야에접목시키며 AI 기술의가능성을발전시­켜나갈것”이라고 밝혔다.

한편엔씨소프트는 2011년부터 AI 연구를시작해현재 AI 센터와 NLP 센터산하에5개연구소(Lab)를 운영 중이다. 전문 연구인력은200명이­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