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추석살빼세요”…식품업계,단백질다이어트제품출­시

마켓컬리간단한식단조­절한끼162%↑근육형성·신체대사필수단백질인­기한국야쿠르트·웅진·매일유업등도전장

- 조재형기자grind@

추석연휴가끝나자불어­난 체중을줄이기위해다이­어트 식품을찾는사람들이늘­고 있다. 이에식품업계는 근육 합성과 근육손실을예방하고 바이러스, 세균등외부병원체의침­입에맞서싸우는항체성­분인 단백질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공략에나섰다.

7일마켓컬리에따르면­추석연휴기간인이달 1일부터4일까지간단­하게한 끼를 때울 수있는 제품과다이어트에도움­이되는제품이많이팔렸­다.

이기간동안간편식판매­비중은24%로이전4일(9월 27~30일) 판매비중17%대비7%포인트늘었다.특히식단 조절에도움이되는 닭가슴살, 다이어트도시락등의비­중은 162% 폭증했다.이에식품회사들은앞다­퉈단백질관련제품들을­내놓고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비건(Vegan) 음료‘하루식단 그레인’을 선보이며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돌입했다.하루식단은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비건인증을받았다. 식물성원료만을 사용해유당불내증이있­는사람이나 채식을선호하는이들도­부담없이즐길수 있다. 이제품에는 식물성단백질이18g 들어있다. 원재료는 국내산 쌀과 건강한 5가지 곡물로구성됐다.국내산쌀은현미와 추정미, 오대쌀, 흑미,홍국총5가지품종을엄­선했다.

한국야쿠르트관계자는“하루식단은 귀리, 치아씨드, 햄프씨드, 콩, 아몬드를 더해고소한 맛과 영양을높였다”고 설명했다.

매일유업은‘셀렉스스포츠웨이프로­틴드링크초

콜릿’을 출시하며스포츠라인업­강화에나섰다. 이제품은단백질원료를­엄선한스포츠영양식단­백질보충제다. 100%분리유청단백질을사용­했다.유당과지방이없고순도­가 90%이상으로높아체내흡수­속도가 빠르다. 1회 섭취량(분말33g) 기준분리유청단백질을­20g섭취할수있도록­영양도설계했다.

웅진식품은 단백질과 필수영양소를 한 번에담은 ‘프로틴 코어 밸런스’를 출시했다. 1포당 동물성,식물성복합단백질을 10g 함유했다. 비타민B군, 비타민D등비타민10­종과 칼슘, 아연,철분등미네랄3종도 담겼다. 대두, 현미, 땅콩등 7가지곡물과 견과류도함유돼고소하­고달콤한맛을낸다.

푸르밀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에이플네이처칼로­바이와손잡고마시는고­단백질‘퍼펙트파워쉐이크’ 2종을 선보였다.한컵당삶은계란2개가­넘는분량의단백질13­g이함유됐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