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강소부품사한미ADM­에포스코인터,10억원지원

- 윤정훈기자yunri­ght@

포스코인터내셔널이팬­데믹사태로 어려움에빠진국내강소 부품사를 지원하며‘기업시민’경영이념실천에나섰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최근 수출입은행과 협력해자동차 경량화용알루미늄 제품을 생산하는강소부품사 한미ADM에10억원­의수출성장자금을지원­했다고7일밝혔다.

이번자금지원은포스코­인터내셔널이지난5월 수출입은행, 서울보증보험과 강소 부품사의수출기반 마련을위해맺은 ‘신(新) 금융지원상생플랫폼 구축’업무협약을실천한 것이다. 지원자금은 한미ADM의해외수출­및물류인프라구축을위­해사용하게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우수한 기술력에비해고객사 대응과 파이낸싱, 현지화 등에어려움을겪던한미­ADM과 협력해고객사의수요및­프로세스 정보 제공, JIT(Just In Time) 납품등의 수출창구 역할을 수행하며 강소기업의실질적인성­장을도모하고있다.

현재는 GM, FCA 등 세계적완성차 제조사의1차 부품사로 공급되는 한미ADM의 수출물량전량이포스코­인터내셔널을통해판매­되고있으며,양사간협력을시작한 2010년 이후2000억원이상­의누적매출을달성하고­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글로벌마­케팅협업포털을운영하­며회사가보유한 80여개 글로벌네트워크와 3800여개 해외거래선을바탕으로,중소벤처기업의성장과­포스코인터내셔널의신­성장동력확보의상생협­력을이어가고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국내 강소 부품사와 단순히생산, 판매의협력을 넘어현지바이어의요구­를 함께대응하고 판매망을 강화하며동반성장의‘기업시민’ 이념실천을 위해노력하고있다“며“더많은기업에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확대하여중소벤처기업­들과대기업이함께성장­해나가는상생의선순환 구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계획”이라고 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