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SK이노,폐플라스틱활용석유화­학시제품제조성공

열분해유로솔벤트·윤활기유만들어

- 윤동기자dong01@

SK이노베이션은 폐플라스틱을 고온 분해해서얻은열분해유­로화학제품시제품을만­들었다고11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SK그룹의 환경·사회적 책임·기업지배구조(ESG) 실천을 강화하는 그린밸런스 전략을 추구한 결과, 이 같은 성과를냈다고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은 폐플라스틱에서뽑아낸­열분해유의불순물을 대폭 줄여시험생산규모로솔­벤트,윤활기유등시제품을제­조하는데성공했다.

솔벤트는 세정제, 페인트 희석제, 화학공정용매등다양한­용도로사용되는화학제­품이다. 윤활기유는엔진오일을 비롯해다양한 종류윤활유를 만드는 주원료이자, 품질을 결정짓는핵심재료다.

SK이노베이션이 이번에 제조한 솔벤트는파라핀함량이­높고냄새도 적어, 기존제품에비해차별화­가가능할것으로보인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열분해유를 다시고품질 화학물질로 만들기위해서는 불순물을 제거하는기술이중요하­다. 다양한 폐플라스틱에서추출한­열분해유는품질이균일­하지않고,불순물이남아있으면화­학제품제조과정에서화­학반응의원인이 된다. 향후 SK이노베이션은열분­해유품질을향상시키는­연구를계속해상품성을­더높인다는계획이다.

이프로젝트를주관하고­있는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은 “폐플라스틱이슈 등 환경문제에 직면한 화학 비즈니스를 지금까지와는완전히다­른 비즈니스로 변화시켜, ESG 관점에서차별화된기업­이될수있도록체질을개­선해야 한다”면서“SK종합화학은 화학산업의지속가능한­모델을제시해화학산업­생태계를발전시켜나갈­것”이라고 강조했다.

 ??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 연구원이 폐플라스틱으로만든솔­벤트품질을가늠하고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 연구원이 폐플라스틱으로만든솔­벤트품질을가늠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