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스타벅스나뭇결매장…알고보니포스코친환경­컬러강판

특수철강재‘포스맥’위에프린팅해제작매장­벽·천장적용…내구성·가공성강화

- 석유선기자

포스코그룹이철판 위에나무의무늬와 질감을 그대로살린‘나무 철판’을 스타벅스커피코리아에­공급, 전국곳곳의스타벅스매­장을친환경공간으로변­신시키고있다.

11일 포스코그룹에따르면, 스타벅스 매장에적용된나무철판­은 ‘컬러프린트 강판’으로 포스코가만든부식에강­한특수철강재인 ‘포스맥(PosMAC)’위에포스코강판의독창­적인프린팅기술로제작­됐다. 매장 내외부벽과 천장등에컬러프린트강­판을적용하면견고한 철의장점을 살리고 나무의아늑하고온화한­분위기를구현할수있다.

포스코의 컬러프린트 강판은 내구성과 내후성(각종 기후에견디는 성질)이 뛰어날 뿐 아니라 가공성도 우수하다. 또한특유의프린팅기술­로나무나 대리석등 자연 소재를 대체할 수 있고 재활용(Recycling)이 가능해친환경적이다.

포스코그룹과스타벅스­커피코리아양사는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건축자재사용에­공감대를 형성해왔다. 포스코는 재활용이가능한 철강재사용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스타벅스는 친환경건축자재를활용­한 ‘그린스토어’ 구축등에힘쓰고 있다. 이에포스코는스타벅스­일부매장에친환경철강­재를빠르게공급할수있­었다.

스타벅스 김해진영DT(드라이브 스루)점과 제주삼화DT점외부에­는 나무 패턴의컬러프린트 강판이 적용됐다. 스타벅스 화성시청점천장에는 나무패턴의컬러프린트­강판이목재와 함께시공됐는데,둘중어느 것이나무인지구분하기­어려울 정도다.용인언남점에서는자유­자재로구부릴수있는철­강의가공성을살려곡형­으로설치한나무패턴의­컬러프린트강판을볼수­있다.

포스코관계자는“최근 의류회사 리바이스에‘포스아트(PosART, 고해상도잉크젯 프린트 강판)’를매장내장재로공급했­고,지난7월에는삼성물산·롯데건설과 친환경건설자재 시범단지조성등 친환경사업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면서“앞으로도 환경과 사회적가치를중요시하­는기업과 함께건축내외장재에친­환경철강 제품 적용을 확대해나갈방침”이라고말했다.

 ?? [사진=포스코 제공] ?? 스타벅스매장외부에적­용된나무패턴컬러프린­트강판.
[사진=포스코 제공] 스타벅스매장외부에적­용된나무패턴컬러프린­트강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