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물산업혁신성장’손잡은수공·서울시

우수강소기업발굴·육성협력

- 이경태기자bigge­rthanseoul@

물 산업은 키운다고 마냥 키울 수 있는 게 아니다.혁신기술이필요하다.이를통해경기부양으로­까지이어지는효과를얻­는다면금상첨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서울시와 함께물 산업혁신성장 및경제활성화를 지원하기위해지난 8일 오전서울시청신청사에­서‘물 산업혁신기술공동발굴·육성을위한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수자원공사와 서울시는 △국민물복지증진과물산­업발전을위한공동협력△물 분야 우수 기업발굴을 통한 경제활성화 기여△우수물산업기술및제품­공동발굴과 현장 검증(테스트베드), 공동구매등 협력△물 분야 신기술교류와공동연구­등에힘을모을예정이다.

양기관은국내상수도공­급시설용량의약 65%를 담당하고있는 만큼 물 산업발전에나설 경우효과가크다.

실제시설용량을 보면, 전국이하루 3677만8000㎥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수자원공사는 48%인1770만9000㎥, 서울시는 17%인 616만㎥에 달하는용량을보여준다.

물산업협약을마중물로­국내외물문제해결을위­한협력방안이마련될수­있을것으로기대된다.

특히, 물 분야 우수 강소기업의발굴과 육성, 신기술및제품개발과판­로지원,해외물시장동반진출등­에협력할예정이다.

이후양기관의실무자를­중심으로‘물 산업혁신성장 실무협의회’를 꾸려 벤처육성, 기술개발, 판로지원 분야의세부 협의를 통해지속적인 실행력을확보할 계획이다.협약이전에도수자원공­사가지원,국내중소기업이개발한­혁신기술제품인‘관로탐사CCTV 로봇’을 지난 4월부터서울시의하수­관로에서양기관합동으­로성능과효용성을검증­하는등이번공동협력을­위한준비도해온상황이­다.

수자원공사는 또 중소기업혁신성장 지원을 위해성과공유제등다양­한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제도와 전담조직인‘물 산업혁신처’ 운영을 통해현재까지약 163건의성능인증제­품개발과판로확대를지­원하며국내물산업육성­을위해노력중이다.

박재현한국수자원공사­사장은“국내상수도공급시설용­량의약 65%를 담당하고있는양기관의­협력은국내물산업에새­로운활력을제공하는계­기가될수있을것”이라고 강조했다.

 ??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 한국수자원공사와 서울시는 지난 8일 물산업 혁신성장 및 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물산업 혁신기술 공동발굴·육성을위한업무협약을­체결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와 서울시는 지난 8일 물산업 혁신성장 및 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물산업 혁신기술 공동발굴·육성을위한업무협약을­체결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