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LG전자V60씽큐등­日서‘굿디자인’선정

프로빔등4개본상수상

- 윤정훈기자yunri­ght@

LG전자가 출시한 제품이일본최고 권위의‘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수상하며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일본디자인진흥원(JIDPO)이 발표한 ‘굿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총4개의본상을받­았다고11일 밝혔다.

LG전자가 선보인디자인은 제품 성능을 돋보이게하는것에서나­아가제품을설치하는공­간과사용자편의성까지­고려해특히높은평가를­받았다.

LG 울트라 HD 360 모니터는 로봇 팔을 연상시키는 다관절디자인을 적용했다. 화면위치를 자유롭게조절할수있어­공간활용도가 뛰어나고사용자가보다­편안한자세로작업할수­있도록도와준다.

마이크로LED 사이니지LG 매그니트와 LED 사이니지LG LED 블록은 케이블리스 콘셉트를 적용했다.이디자인은 캐비닛(LED 소자가박힌LED 사이니지의기본 단위)이 서로 무선으로 신호를 주고받는다.캐비닛간별도유선연결­필요없이레고블록처럼­이어붙이는 것만으로 대화면을 구현할 수있어설치가편리하고­외관도깔끔하다.

상업용 프로젝터LG 프로빔은 최대 300형(대각선길이약 7.62m) 화면에4K UHD(3840 x 2160) 선명한화질을 보여준다. 화면테두리12개지점­을선택해늘리고 줄일수 있는데다, 상·하·좌·우로 렌즈조절도가능해사용­자는손쉽게원하는대로­화면을조절할수있다.

LG전자가 일본에출시한 5G 스마트폰 LG V60씽큐도화면두개­를활용하는듀얼스크린­의뛰어난활용성을호평­받으며본상을받았다.

굿디자인어워드는 지난 1957년 시작된일본 최고권위의디자인공모­전이다. ‘iF 디자인어워드’, ‘레드닷 어워드’, ‘IDEA’와 함께글로벌유력디자인­상으로평가받는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전무)은 “고객에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의사용성과 가치를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끊임없이발굴하며진정­한고객관점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추구할 것”이라고말했다.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