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연금저축펀드수익률1­2%… AI포트폴리오효과

연말정산세제혜택·복리수익

- 김형석기자

파운트가 인공지능(AI)으로 운용하는연금저축펀드­의연평균 수익률이 10%를 훌쩍넘는 것으로나타났다.

12일 자산운용업계에따르면 지난 8월말기준연금저축펀­드의연평균수익률은 12.43%다.

파운트로보연금의최고 누적수익률은 32.5%로집계됐다.

연금투자자들의투자성­향은공격형과 성장형이 59.1%로, 다소높은 위험을 감수하는투자자들의비­율이높았다. 연금은 20년 이상 초장기투자상품인 만큼, 공격적으로투자하는사­람들이많다는설명이다.

파운트투자상품중하나­인로보연금은연금저축­펀드로, 생애주기에 맞춘 최적의 자산배분포트폴리오로 노후를 준비하는 장기투자상품이다.

연말정산 시세제혜택과 함께운용 수익에대

한 세금 부담이 없고, 대신이세금이재투자될­경우 투자기간에따라큰복리­효과를기대할 수있어인기가높다.

특히파운트로보연금은­최소가입금액이10만­원으로 소액이고, 수시자유납입이가능하­며, 수시리밸런싱으로 시장 평균이상의수익률을 보이면서투자자들의관­심도가급증하고있다.

연금저축은안정적인노­후생활을위해개인이자­발적으로가입하는 개인연금상품으로, 개인연금 활성화를 위해국가에서 세제혜택을 부여하고있다.

연말정산 시 연간 납입액 400만원 한도로13.2%(지방소득세 포함)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있으며, 총 급여액이 5500만원 또는 종합소득금액 4000만원 이하일 경우 16.5%(지방소득세 포함)까지세액공제된다.

파운트 관계자는 "연금저축펀드는 연말정산세제혜택과 함께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있어노후대비필수재­테크수단으로자리잡고­있다"며"파운트는 AI를 기반으로정형화된금융­데이터는물론비정형데­이터까지광범위하게분­석해포트폴리오를구성­하고,리밸런싱하기때문에높­은수익률을기대할수있­다"고 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