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태광일주재단.장학생60명선발대학­교6학기장학금전액지­원

-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하 일주재단)은오는23일까지국내­4년제대학1학년재학­생을대상으로 ‘2021학년도 29기국내학사장학생­선발’을진행한다고12일 밝혔다.

일주재단은 특정학교나 전공에대한 차별없이여러분야의다­각적평가를통해우수한­학업성취를보이는60­명을선발할 계획이다.

국내학사 장학생선발 사업은 ‘나무는 숲과 함께자라야한다’는 기업의사회적책임을약­속했던 재단 설립자 고(故) 이임용 회장의철학에따라 1991년 시작해올해로 29기선발에 이르렀다. 현재까지 총 974명의 장학생을지원했다.

선발 대상은 국내 4년제 대학교 1학년 재학생중평점 3.0 이상 성적(4.5점 만점기준)을받은 학생이며, 예체능 전공자도 포함해모든전공을고르­게선발한다.특히봉사활동을강조하­며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거주자 및수급자, 차상위계층에가산점을 부여한다. 선발된장학생들에게는 최대6학기까지등록금­이전액지원된다.

접수는일주재단 홈페이지에서온라인으­로신청하면 된다. 선발전형은 서류 및 면접심사로이루어지며­장학금 필요성에대한 지원동기, 인성,역량및비전등을종합평­가한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에 참여해 자신이가진 재능을나눈다.

그룹홈은부모의돌봄을­받지못하는상황에놓인­아이들이일반 가정과 같은 환경에서거주하도록 7인 이하 소규모로 양육하는 아동보호시설이다. 9년차에 접어든 일주재단의그룹홈 멘토링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놓인아­이들을 위해장학생을연계해 학습지도, 진로상담등을통해나눔­의선순환을실현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