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군부대청춘책방·대학생취업돕기·중고교장학금

- 김충범기자acech­ung@

롯데는 어려운이웃들을 위해다각도의나눔 활동을실시하고있다고­29일 밝혔다.

롯데는 지난 3일 경북 군위군 소재공군 제8196부대에서‘청춘책방’ 개소식을 했다. 청춘책방은 전방소초등에근무해문­화적혜택을받기어려운­장병들이편안히책을읽­으며휴식시간을보낼수­있도록독서카페를지어­주는사업이다.

공군 8196부대는 팔공산 정상에위치해상대적으­로 문화적접근성이떨어지­는 곳이다. 롯데측은다양한 기능을 가진공간들로 구성된 청춘책방이병사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전한 병영문화 조성에크게기여할것으­로기대했다.

롯데는계열사별로도다­양한나눔활동을실시하­고있다.롯데장학재단은지난1­0월코로나19여파로­취업준비에어려움을겪­는대학생을대상으로취­업교육지원프로그램및­장학금5억원을전달했­다.

먼저취업준비에실질적­인도움을 주기위한 교육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됐다. 롯데장학재단은 취업전문 강사의취업특강, 롯데계열사와 직무에대해소개하는롯­데채용토크,창업에대한정보를공유­하는스타트업강연,희망자에한해전문면접­관이진행하는모의면접­기회도제공했다.

롯데삼동복지재단은지­난10월울산예체능장­학생및울주군소재중·고등학교학생장학금으­로1억2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밖에롯데제과는지난 10월부산 기장군에위치한 방곡초등학교에첫번째‘스위트스쿨’을개관했다.

 ?? [사진=롯데 제공] ?? 롯데그룹은 장병들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청춘책방`을 지원하고있다.
[사진=롯데 제공] 롯데그룹은 장병들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청춘책방`을 지원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