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현대건설,봉담2지구에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공급

- AD기사

현대건설이경기화성봉­담2지구에서공급하는­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봉담’ 임차인을모집한다.

힐스테이트봉담은화성­시봉담읍상리봉담2지­구 B-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11개동, 전용면적 62~84㎡ 총 1004가구 대단지로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62㎡A 80가구 △72㎡A 88가구 △72㎡B 222가구 △84㎡A 614가구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공공임대주택보다는청­약 자격이덜까다롭지만 민간 건설사의일반분양아파­트와동일수준의상품성­이보장된다.

청약통장 유무,소득수준(일반공급 기준), 거주지에관계없이만 19세이상 무주택가구 구성원이면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8년간 임대가 보장돼이사 걱정을 덜수 있다. 청약 신청시재당첨제한에도­적용받지않는다.

또초기임대료가 주변시세의95% 수준에임대료 상승률은연 5% 이내로 제한돼주거부담이낮다. 취득세·보유세부담이없다는점­도 장점으로작용한다.

화성봉담2지구는 봉담읍 상리, 수영리, 동화리일원에들어서는 공공주택지구다.봉담지구와 접하고있는 봉담IC를 통해평택~파주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구간),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등­으로진입이용이하며,지난9월개통된수인선­복선전철오목천역을이­용할수있다.

단지는 100% 남측향위주로 판상형(72㎡B 제외)중심으로 설계돼통풍이우수하다. 또한 타입별로4베이(62㎡ 제외)설계를선보이며현관창­고,드레스룸, 펜트리(72㎡A·B 적용), 빌트인수납공간을 제공해효율적인공간활­용이가능하다.

지상부는차없는단지로 설계되며, 단지내어린이집을비롯­해실내어린이놀이터, 맘스카페등키즈특화시­설및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사우나,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함께들어선다.안심육아를위해아파트­전체를‘범죄예방 환경조성(CPTED·셉티드)’으로 설계한점도특징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봉담 모델하우스는 수원시권선구 매송고색로 895-1에 위치해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21년 6월이다.

 ?? [사진=현대건설 제공] ?? 힐스테이트봉담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봉담 투시도.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