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현대산업개발,얼굴정보로출입문연다

안면인식시스템개발…언택트기술로코로나시­대업무·주거편의성높여

- 김재환기자jeje@

HDC현대산업개발이­코로나19 시대주거편의성을높이­기 위해 ‘안면인식 출입시스템’을 개발했다고29일 밝혔다.

이기술은 엘리베이터버튼 또는 공용현관 버튼을누르지않고입주­민의얼굴과 정보를인식해작동하는 기술이다.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사진이나동영상,가면에반응하지않는기­술도적용됐다.

3m 이상거리에서0.3초 내외로인증이완료되기­에공동현관 앞에서멈추지않고 이동하면서출입할수있­다는점도장점이다.

이 외에도 현대산업개발은 입주민 주거 서비스플랫폼인 ‘마이호미’와 디지털기반 재택근무 환경,건설현장스마트LED 조명시스템을개발했다.

이중지난7월정식서비­스를개시한마이호미에­는관리비조회부터전자­투표, 아이파크내입주민편의­시설 예약, 단지내온라인쇼핑몰기­능이담겼다.

재택근무의경우지난해­부터클라우드형태의협­업 플랫폼을 통해 부서 간 자료를 공유하고 최종결재권자에게보고­하는방식으로활용중이­다.현대산업개발관계자는“스마트디지털업무환경­에서디지털화된 협업, 보고및업무 시스템으로 서류보고 및대면보고를 최소화해업무 효율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 [사진=현대산업개발 제공] ?? 현대산업개발 관계자가 마이호미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산업개발 제공] 현대산업개발 관계자가 마이호미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