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尹·崔,文정부에부역한사람…참회부터하고출마”

- 대담=최신형정치사회부장·정리=김도형기자

홍의원은다음대선의시­대정신을“선진국 시대”라고 진단했다.이어“선진국시대에걸맞게체­제를개혁할만한 사람이,그런강한 추진력이있는 사람이홍준표밖에더있­나”라고 물었다. 홍의원은 오는 17일 공식적으로 대선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다음은홍의원과의일문­일답.

윤석열대망론?애초에없었다-국민의힘 대선 예비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지지율이 연일 급락하고 있다. 이른바 ‘윤석열 대망론’은 균열됐다고 생각하나.

“원래대망론이라고할것­도없었다.문재인정권에대한반발­심리가 윤 후보에게일시적으로 몰려있었다. 윤 후보가 9수를하고 사법시험에합격할 정도로 권력에대한 의지는 강렬하다.장모가 사기로 법정구속이됐으면 충격이컸을 건데, 태연하게대통령출마 선언을하고활동하는거­보면권력에대한 의지는참대단하다고본­다.”

-평생 검찰을한정치초짜 윤석열의리스크는 무엇이라고보나.

“우선 자질이다. 그 다음에본인과 가족의도덕성 문제다. 이회창전한나라당총재­가얼마나훌륭한분이었­나.자제병역문제로우리가­10년야당을했다.본인문제도아니고,병역문제로실정법을 위반한 사실도 없었다. 근데국민감정문제로 10년 야당을 했다. 윤후보는이회창총재랑­비교하면자질면에선부­족하지않나. 내가 대선을다섯번 치러봤다. 대선판이어떤형태로전­개된다는 걸적어도 여의도에선홍준표가 제일잘알 것이다.본인의권력의지로만대­선은치를수가 없다.”

-문재인 정부의권력기관 수장이었던윤석열·최재형에대해어떻게평­가하나.

“문재인정권에부역을한 사람들이다.야당으로올때는부역을­한것에대해서본인들이­참회하고출발하는게맞­는다.드루킹사건이터지자두­분다문재인정권의정통­성을문제삼았다.본인들은 그럼정통성없는 정부의감사원장을 하고 검찰총장을한 거다. 거기에대해국민께참회­하고사과하고출발을하­는게맞는다.그런데그렇게안 했다. 정권의정통성은야당이­문제삼는 거다. 저나우리당기존후보들­이문제삼는 거다.그두분은문제삼으면안 된다. 자기부정아닌가. 자기부정을 하면서어떻게정치를하­려고저러나,난참어이없다고 생각했다.”

홍준표는제로디펙트…검증필요없다-2017년 대선은 떨어질 걸 알고 출마했다고 했다. 지금은어떤가.

“지금은 4년간 준비를 했기때문에다르다. 이제나는네거티브당할­것도 없다. 26년간 다 털렸다. 온갖문제를문재인정부­때탈탈 털었다. 계좌추적, 통신조회당했지만 나온게없다. 드루킹이덧씌운 막말 프레임도, 이제는 이재명의욕설 프레임에섞여서몰아넣­을수 없다. 나보다훨씬쌍욕을한이­재명이저기서1등을 하고 있다. 막말보다쌍욕이더심하­지않나. 우스갯소리로 캠프 사람들한테‘제로 디펙트(Zero defect·무결점)는 나하나뿐’이라고 한다. 정치, 비리, 부패어느측면에서도제­로디펙트다.”

-2022년 3·9대선의시대정신은뭔­가.

“선진국 시대다.대한민국1.0시대가이승만 시대, 2.0시대가 박정희의산업화 시대, 3.0시대가 김영삼·김대중의민주화 시대, 4.0시대가 정보화 시대다. 대한민국 5.0시대는 선진국 시대다. 한국이선진국이라고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에서 국제적으로공인을 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대북, 외교, 국방 등 선진국시대에걸맞게모­든 분야의개혁이이뤄져야 한다. 국가 리모델링작업이다.”

-왜홍준표여야하나.

“선진국 시대에걸맞게체제를 개혁할 만한 사람이, 그런 강한추진력이있는사람­이홍준표밖에더있나. 두번째는대통령이된뒤­국회권력을장악한 180석의민주당 세력과 대화와타협을 통해서국정을이끌어갈 만한 정치력이있는 사람이홍준표밖에더 있나. 국민들이이미지만 보고 대통령을 뽑았다간 2년간허수아비대통령­이되는 거다.배짱이있고,뱃심이있고,소통력과 타협력이있는 사람은 지금은 홍준표밖에없다고 생각한다.”

-최근중산층복원을 공약했다.어떻게할 건가.

“중산층의기본은자영업­자와중소기업이다.중산층복원의첫째는자­영업자와중소기업을어­떻게회복해줄거냐의문­제다. 우리나라경제주체의2­4~25%가 자영업자다.외국엔20%를 넘는데가 없다. 중소기업도소득주도성­장으로최저임금을올리­니임금부담이너무 커졌다.중소기업도어려워졌다.이를정상화해야한다.둘째가주택문제,셋째가교육 문제다.한때중산층이대한민국­의60%가넘을때가있었다.지금은40%도안될것이다.”

신도시정책없애고도심­초고층개발해야-부동산 문제는 현 정권의 아킬레스건이다. 집값 안정화방안이있나.

“문재인 정권 시절 노무현 정권과는 비교도 안 되게부동산가격이폭등­했다. 왜 그럴까. 부동산 정책에좌파이념이들어­가있기때문이다. 좌파이념의기본은가진­자의것을빼앗아나눠주­려고 하는 것이다. 부동산 정책도 그렇다. 초과이익환수제나재건­축억제,이렇게공급을못하게해­놨다.기존의부동산가격이천­정부지로뛸수밖에없다. 또거기에중과세를 한다. 그러면그 부담이전세입주자에게 간다. 조세의 전가(轉嫁)라고 한다.그렇게부동산정책을 해놓고어떻게뛰지않길 바라나. 부동산정책기본은시장­에맡겨야 한다. 정부는관여를최소화해­야한다.도심은초고층개발을하­고신도시정책을없애야 된다.”

-최근 사형 집행과 사법시험 부활 등을 공약하였다. 선진국시대에역행하는­것은 아닌가.

“아니다. 내가얘기하는건흉악범­에한해서사형집행을하­자는 거다. 우리형사소송법엔사형­판결을 하고 6개월 내에집행하도록돼있다.법무부장관이24년째­직무유기를하는거다.미국이사형제를 폐지했나, 일본이 폐지했나. 매년수십명씩사형을 집행한다. 미국·일본이인권후진국이냐, 아니다. 퇴보가아니고사회방위­차원에서불가피한 것이다.”

-사시는왜부활해야 하나.

“난 로스쿨 제도를 처음 시작할 때부터 반대했다. 현대판 음서제도가 될것이라고 했다. 판·검사 아들, 부자들의아들이판·검사가 되기굉장히 쉬워졌다. 실력이모자라도 로스쿨에서변호사자격­을얻으면인맥으로 판·검사 임용이된다. 서민의자제는로스쿨을­나와도 판·검사 되기도 어렵고, 주요로펌에서채용이안 된다. 거래선 확보를 못 하기 때문이다. 제도를 공정하게만들어놓지않­고 공정, 공정떠드는그자체가 모순이다. 제도를불공정하게만들­고공정을외치는것자체­가 난센스다.”

-대학입시와관련해서도­수시를폐지하겠다고했­다.

“그렇게 해야 한다. 안 그러면정시가 20%밖에안 되는데, 없는 사람 자식은 어떻게대학에 가나. 옛날 식으로 말하면뒷구멍으로,보결로들어가는시대가­되고그게부의대물림으­로,신분의대물림시대로 간 거다. 수능 시험을 EBS에서출제하도록­하고, EBS만 보고열심히하면좋은대­학에갈수있게해야한다. 그러지않으면조국딸처­럼고등학교, 대학, 의전원도이상하게들어­가는‘빽’ 사회가 된다.”

北,핵포기안한다…나토식핵공유로맞대응-대북관계는어떻게풀어­갈 건가.

“첫째가 남북 상호불간섭주의고, 둘째가 체제경쟁주의다. 두개를기본으로외교 관계를풀어갈 거다. 남북 정상회담을 제의해서상호불간섭주­의를선언하고그다음에­체제경쟁을할것이다. 그렇게되면통일의기회­는 자연적으로 온다. 통일을억지로앞당기려­고 하면전쟁의위험만 커진다. 지금 문재인중부가 햇볕정책3기라고 주장하는데, 내가 보기엔종북 정책이다. 북한을 맹목적으로 따라가는 정책이다. 내가 집권하면 독일식으로동·서독 통일하듯이풀어갈 것이다. 북핵문제는외교로는풀­수가 없다. 북한이 그걸(핵) 놓아 버리면 체제가 무너진다. 북한은핵을포기하지않­는다. 내가지난번대선때도 그랬다.어떻게정치인이국민생­존권의문제를입에달콤­한 소리로 현혹하나. 그건아니다.”

-북핵문제는어떻게해결­할 생각인가.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식 핵공유를 주장한다. 나토식핵공유를 하면북한이아무리핵을 개발해본들 공격을 할수가 없다. 러시아가 핵미사일을전진배치하­니까독일이미국의전술­핵배치를 요구했다. 미국이 거부했다. 독일이마지막 수단으로 ‘우리도 영국과 프랑스처럼핵개발을 하겠다’고 했다. 그러니까 미국에서전술핵을 배치하기시작한 거다. 그나라들은미국과 핵단추를 공유한다. 핵단추 누를 때는 두 나라가 합의해야 한다. 그러고 난 뒤에러시아가 핵미사일을 철수하기시작했다.우리나라는그나라들보­다더위험하지않나.우리도나토식핵공유를­하자는 거다.”

 ?? [유대길 기자dbeorlf1­23@] ??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의원이 10일 여의도 사무실에서본지와인터­뷰를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dbeorlf1­23@]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의원이 10일 여의도 사무실에서본지와인터­뷰를하고 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