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불균형해소함께노력해­야공동부유가능”

- 최예지기자ruizh­i@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가 최근 시진핑(習近平)중국국가주석이강조한 ‘공동부유(共同富裕, 다같이잘사는 사회)’에 대해“공동부유를 실현하기위해서는파이­를키우는동시에나누는­것도잘해야 하며,이를위해모두가함께노­력해야한다”고 밝혔다.

싱대사는9일 2021 GGGF 개막식축사를통해이같­이말했다. ‘리로드(RELOAD) 코리아,대전환의시대’라는 주제로개최된이날행사­는유튜브생중계로진행­됐다.

싱 대사는 유창한 한국어로 “공동부유는 사회주의의본질적요구­로, 먼저부유를실현한이들­이리더가 돼서부를이끌도록장려­할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부자를 억눌러 빈곤층을 구제하는 정책은 취하지않고, 평균주의에의한 동등한 부유도 추구하지않을 것이라면서, 단순히소득격차를없애­는 것에그치는것이아니라­지역간, 도시와농촌간의불균형­을해소하는데초점을둘­것이라고도했다.

그러면서3차 분배도 강조했다. 싱대사는 3차 분배는강제가아니라자­발적으로이뤄져야한다­고밝혔다.국가세제를통해적당한­인센티브를줘서자선과­기부가분배구조개선에­충분한역할을할수있도­록해야한다는게그의설­명이다.

아울러싱대사는중국이­한·중 관계를중시한다는사실­도 강조했다. 그는 “한·중 수교이래29년 동안양국간경제무역협­력은눈부신성과를 거뒀다”며“이는양국관계발전에중­요한공헌을 했고, 또양국국민에게실질적­인복지를 가져다 줬으며, 양자 관계의모범을 보여줬다”고말했다.

이어 내년은 한·중 수교 30주년으로, 양국 관계가 심도있게발전하는중요­한계기를맞게될것이라­며“중국은한국과 함께노력해양국의발전­은 물론, 지역과 세계경제의장기적인발­전과 번영에동력을불어넣을­수있길바란다”고 전했다.

끝으로싱대사는“아주경제의GGGF 포럼개최가 올해로13회째를맞이­하게됐다”며“’리로드(RELOAD) 코리아,대전환의시대’를주제로진행되는이번­포럼의성공적인개최를­바란다”는인사를전하기도했다.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