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엡실론’품은KT, 100조글로벌데이터­시장에도전장

1700억에인수… “亞최고디지코기업도약”세계주요거점IDC·클라우드솔루션활용

- 신승훈기자shs@

KT가 글로벌데이터전문기업 엡실론(Epsilon)을 약 1700억원에인수했­다. KT는 디지털전환(DX)역량을바탕으로100­조원 규모의성장이예상되는 글로벌 데이터시장에도전장을 내밀었다. KT는 글로벌데이터시장에서­실질적인성과를내고아­시아최고의디지코(디지털플랫폼)기업으로도약한다는계­획이다.

KT는 9일 엡실론 지분 100%를 1억4500만 달러(약1700억원)에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엡실론인수는 대신증권의자회사인대­신프라이빗에쿼티(대신PE)와 공동투자로 진행했다. KT는 폭발적으로성장하는 글로벌데이터시장에서­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의요구에빠르게대­응하기위해관련인프라­와기술력을보유한엡실­론을인수하기로결정했­다.

글로벌데이터는국내외­고객과해외통신사에게△해외분기 국사(PoP) △데이터센터△해저케이블△국제전용회선△이더넷 △가상사설망(VPN) △소프트웨어정의광역 네트워크(SD-WAN) 등 IT 플랫폼과솔루션을제공­하는 사업이다. 글로벌데이터 산업의세계 시장 규모는 지난해기준 72조원으로 오는 2025년까지 약 40% 성장해100조원규모­에이를것으로전망된다.

KT는 엡실론 인수를 통해글로벌데이터인프­라를 제공하는지역과고객을­기존의아시아중심에서­유럽과미국 등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해외에 진출한국내기업과 아시아로 진출하는 해외기업을 새로운 고객으로확보하게된다.

여기에엡실론이세계주­요 거점에보유한 데이터센터(IDC)와 클라우드솔루션도활용­할수있어KT의글로벌­데이터사업이도약하는­기회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KT는높은경쟁력을갖­추고있는국제전용회선­등회선연결서비스를비­롯해데이터센터간 연결(DCI), 이종클라우드간 연동(Cloud Connectivi­ty), SD-WAN 등고도화된서비스도제­공할수있게됐다.

KT는엡실론인수로확­보한글로벌데이터사업­의인프라와 고도화된서비스를 인공지능(AI) 서비스(기가지니)와 로봇(AI호텔·서빙로봇) 등을 DX 사업에결합해디지코로­변신을가속할수있는실­행전략을계속추진해나­갈예정이다.

KT는 엡실론을 글로벌데이터사업확장­을 위한 ‘볼트온(Bolt-on) 전략’ 핵심플랫폼으로활용할 계획이다. KT는엡실론을 통해 IT 플랫폼 솔루션, 데이터센터, 해저광케이블 인프라 등 글로벌통신의필수 분야 기업에대한전략적 인수합병(Bolt-on M&A)을 추진해아시아최고의디­지코로도약한다는전략­도세웠다.

구현모KT 대표는“지금까지는 해외에진출한국내기업­이본사와 해외지사 간 데이터연결 서비스를 사용하려면많은 불편이있었으나, KT가 세계에서비스 거점을보유한 엡실론을 인수해글로벌데이터원­스톱 서비스를제공할수있게­됐다”며“이를통해대한민국기업­의글로벌경쟁력향상에­기여하고 세계글로벌데이터시장­에서실질적인성과를내­는아시아최고의디지코­기업으로도약해KT의­기업가치를높여나가겠­다”고강조했다.

 ?? [사진=KT 제공] ?? 구현모 KT 대표(왼쪽)와 이안 쿠옥그룹 회장(가운데), 스톤패밀리 앤드류 조나단 스톤 매니징 파트너(오른쪽)가 엡실론 SPA를체결하고원격­회의시스템을통해기념­촬영을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구현모 KT 대표(왼쪽)와 이안 쿠옥그룹 회장(가운데), 스톤패밀리 앤드류 조나단 스톤 매니징 파트너(오른쪽)가 엡실론 SPA를체결하고원격­회의시스템을통해기념­촬영을하는 모습.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