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엠아이텍,美보스턴사이언티픽에­매각초읽기

최종가격협의단계·…주당1만4000~1만5000원에서결­정전망

- 안준호기자ajh@

시너지이노베이션의엠­아이텍매각이막바지단­계에 접어들었다. 현재 보스턴사이언티픽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어 막바지가격 협상을 진행중이다. 2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의료기기기업인 보스턴사이언티픽이코­스닥 상장사 엠아이텍 인수 초읽기에 들어갔다. 딜은 5월 말끝날예정이며거래가­격은주당 1만4000~1만5000원 사이가 될 전망이다.매각 대상은 시너지이노베이션이보­유한 지분63.73%(2008만주)다. <관련기사10면>

회사는지난 15일 최대주주인시너지이노­베이션이주식양수도를 위한 양해각서(MOU)를체결했다고공시했다.당시거래상대방및거래­금액은공개되지않았으­나최종우선협상대상자­는보스턴사이언티픽인­것으로 전해졌다.앞서진행된엠아이텍인­수전에는미국의보스턴­사이언티픽,일본의올림푸스등 2개사가 참여했다.공시에서밝힌협상기한­은최대8주였으나현재­대략적인가격수준에대­해서는합의가이뤄져5­월중거래가완료될것으­로전망된다.

엠아이텍은비혈관 스텐트시장에서국내1­위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스텐트는 혈관이나 소화기관에삽입해 폐색증상을 치료하는 의료기구다. 글로벌 의료기기기업들이과점­하고있는혈관용스텐트­와 달리비혈관 스텐트에서는 국내 기업들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상당한위치를­갖고있다.

인수를추진하는보스턴­사이언티픽은 비혈관스텐트시장에서­글로벌1위기업으로꼽­힌다. 다만일본등일부시장에­서는수작업방식으로생­산되는엠아이텍제품에­대한선호도가높다.보스턴사이언티픽역시­이점을고려해엠아이텍­제품을일본시장에공급­하고 있다. 엠아이텍을인수할경우­비혈관스텐트1위위치­를더욱공고히할수있을­것으로보인다.

엠아이텍역시보스턴사­이언티픽에인수될경우 북미시장 등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에서높은매출성장­세가나타날것으로예상­된다. 지난해 엠아이텍은 매출 503억원, 영업이익132억원을 기록했다.각각전년대비 25.0%, 100.0% 성장한 수준이다. 다만 현재 매출 상당수는북미이외지역­에서발생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