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가정의달,어린이·고령자보험으로위험대­비하세요”생보협회,어린이보험가입연령3­0세로확대…고령자보험은보장폭늘­려

- 김형석기자

생명보험협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어린이보험과고­령자보험을추천했다.

28일생보협회에따르­면주요생명보험사들은­연령제한을높인어린이­보험과유병자에대해보­험가입을확대한고령자­보험을판매중이다.

생보사들은 어린이보험을 △30세까지 가입가능, 최대 100세까지 보장 △다자녀가구 보험료할인 △태아, 어린이특정질환부터성­인질환까지다양한 보장 혜택△목돈 마련등 적립기능함께보유등으­로상품을설계하고있다.

잦은 황사 현상으로 인한 호흡기질환과 3세이상 11세미만에서자주발­생하는 피부질환(중증아토피), 골절 등 어린이·청소년기 다빈도 질병·장해도새롭게보장한다.

최근 생보사들이 판매하고 있는 고령자보험은 △암·고혈압·당뇨 등 유병자 간편심사를 통한가입편의성제고△최대80세까지 가입, 100세까지보장 △치매 진단비, 간병비와 장기요양비등 보장 △암과 3대 질병등 든든한 노후 보장서비스제공△고령자치주질환치료보­장△헬스케어서비스등건강­관리와의료서비스지원­등으로상품을설계하고­있다.

생보협회관계자는“생활 환경과식습관 변화,대기환경 오염등으로 인한 만성질환이늘어나고있­는가운데코로나 팬데믹(세계적대유행)으로인해건강관리에대­한관심이자연스럽게증­가하면서건강과 관련해취약한 고령자의위험을 대비하기위한 보험가입필요성이커지­고있다”고 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