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현대건설, 1조규모과천주공8·9단지재건축수주

- 최지현기자 tiipo@

현대건설이 경기 과천시에서1조원대 대규모재건축사업시공­권을수주했다.

현대건설은지난달 30일 열린과천 주공8·9단지재건축정비사업­임시총회에서최종시공­사로선정됐다고1일 밝혔다.

해당사업은과천시부림­동 41 일원 13만7996㎡에들어선 2120가구 규모 과천주공8∙9단지를지하 3층~지상 35층 25개 동에공동주택 2837가구와부대복­리시설로재건축한다.

특히현대건설은 과천에서처음으로 자사 최상위 주택 브랜드인 ‘디에이치(THE H)’를 적용해 단지명으로 ‘디에이치 르블리스(THE H LEBLISS)’를 제안했다.

아울러 회사는 지역 ‘랜드마크’ 단지 조성을목표로 미국 설계사인 SMDP와 손잡고 109m높이비스타랜­드마크 게이트, ‘스카이라운지’ 커뮤니티시설 2개소, 각가구조망권극대화등­을준비했다.

현대건설관계자는“과천을 상징하는명품단지를 만들기위해지난해부터­외국 설계사와 협업하며설계를준비하­는등오랜시간공을들였­다”면서 “어려운 대내외환경에서도 현대건설의모든역량을­집중할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이번 수주로 올해도시정비누적수주­액이 3년 연속 3조원(3조1925억원)을넘어섰다.

회사는앞서대전최대재­개발 사업인유성구장대동 장대B구역과 서울 송파구 암사동 선사현대아파트리모델­링사업을수주한바 있다.

또한 광주 서구 광천동 재개발 사업역시입찰할예정인­데수주에성공하면이는 5조원대로늘어난다. 지난해 현대건설 도시정비사업 수주액은 5조5499억원 규모였다.

 ?? [이미지=현대건설] ?? 과천주공8·9단지재건축사업조감­도.
[이미지=현대건설] 과천주공8·9단지재건축사업조감­도.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