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일상으로초대”…유통업계,체험형매장대폭늘린다

현대百판교점,메이크업쇼·팝업스토어롯데·홈플러스,문화센터체험강좌오픈­신세계면세점, 2년만에전자·캐릭터매장롯데·신세계면세점,영업시간1시간연장

- 김유연기자coolc­ool@

거리두기전면해제와실­외마스크해제등성큼다­가온일상회복에발맞춰­유통업계가 대면마케팅을본격적으­로펼치며반격에나섰다.코로나팬데믹으로지친­소비자들을위해대대적­인매장재정비에나서는­가하면체험형콘텐츠를­대폭늘리며오프라인으­로발걸음을재촉하고있­다.

1일 업계에따르면현대백화­점은가정의달을맞아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로 메이크업쇼를재개한다. 대표적으로 판교점에서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1층 디올과 나스, 입생로랑 각 매장에서뷰티메이크업­쇼를 열고, 1층 중앙광장에서는향수편­집숍‘리퀴드 퍼퓸바’팝업스토어를운영한다. 더현대서울에서는 5일부터12일까지조­말론 런던기프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오는26일부터 29일까지 1층 광장에서디올 메이크업쇼도실시한다.

오프라인문화센터도활­기를띠고있다.롯데백화점은 리오프닝을 맞아 체험형 대면강좌를예전보다 20% 이상대폭 강화했다. 롯데백화점은 △등산을 하면서주운 쓰레기로 예술작품을만드는 ‘클린 하이킹’ △한강에서요트를타면서­와인과치즈에대해토론­하는‘선셋 요트투어’ △조지아대사관과함께선­보이는‘와인이브닝’ 등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입점 브랜드나문화, 예술 기관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한이색강좌도준비했­다.

롯데마트도전국문화센­터59개점에서‘여름학기문화센터회원 모집’을 시작했다. 거리두기가해제되면서­지난여름학기만해도진­행이불가했던 ‘공연 프로그램’도 재개돼‘동화 극장’ ‘인형극’ ‘버블쇼’ ‘매직쇼’까지합리적인가격으로­온가족이함께모여즐길­수있는볼거리를준비했­다.

홈플러스는 114개 문화센터에서총 6만1500개에이르­는풍성한강좌를 준비했다. 봄학기대비 36% 늘어난 것으로,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도 구성했다. 특히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건강 관리프로그램을 봄 학기대비10&% 늘어난 7500여 개규모로 진행하며코로나로위축­된체험형강좌에더욱집­중하고있다.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면세점도 대대적인매장정비에나­섰다. 신세계면세점은2년간 휴점했던 면세점인기 카테고리인 전자·캐릭터·식품매장을다시운영한­다. 전연령대고객들의쇼핑­수요에부응하기위해‘뽀로로’나 ‘카카오프렌즈’같은 캐릭터와 함께 식품·건강기능식품 매장도새롭게리뉴얼했­다.

면세점영업시간도 늘렸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 23일부터 본점과 월드타워점에위치한 면세점영업시간을1시­간연장한데이어이달부­터는평일영업시간도1­시간 늘린다.신라면세점역시지난달 30일부터시내면세점­영업시간을1시간 연장했다. 신세계면세점본점은 지난달 23일부터영업시간을­30분 연장했다.

유통업계관계자는 “엔데믹 시대가 개막하면서일상 회복 전환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가정의달을맞아­소비가 자연스레증가하고있다”면서 “다양한 콘셉트의팝업 스토어, 체험형행사 등 고객맞춤형오프라인 행사를 통해소비자들이일상을­회복하려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이리오프­닝을앞두고휴점했던매­장을다시열고리뉴얼을­단행한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리오프­닝을앞두고휴점했던매­장을다시열고리뉴얼을­단행한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