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LX그룹,무서운실적성장세… “1등DNA뿌리내릴것”

신사업중심M&A로외형확장매그나칩­반도체인수검토나서

- 석유선기자stone@

“LX홀딩스에 속한 자회사는 1등 DNA와세계를무대로­한개척정신을가진 기업이다. 1등 DNA를 LX 전체에뿌리내리고가장­소중한 자산인 사람을 통해 구성원 모두의 자랑이되는좋은기업을­함께만들어가자.”

LX홀딩스를 지주회사 삼고 있는 구광모회장이이끄는 LX그룹이 3일 공식출범 1주년을맞는다. <관련기사7면>

LX홀딩스는지난해5­월1일을분할기일로출­범해 같은 달 3일 분할 보고 및 창립이사회를열고공식­업무를시작했다.

이 자리에서 구본준 LX그룹 회장은 직원들에게 과거 자신이 LG 주요 계열사 CEO를맡았을때강조­했던것처럼1등 DNA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실제로 LX그룹 각 계열사는 출범 후 지난 1년간무서운 실적 성장세를보이며 구 회장의 당부를실현하고있다.

LX그룹은구광모㈜LG 대표이사회장부친인 고(故) 구본무 LG그룹회장의동생구­본준회장이LG에서독­립해만들어졌다. LG가(家)는선대회장이별세하면­경영권분쟁을사전차단­하기위해장남이그룹 경영을 이어받는다. 동시에그동안경영에참­여했던선대회장형제들­이 계열 분리 또는 창업을 통해 각자그룹을형성해독립­경영을해왔다. LX홀딩스도 이런 전통에따라 구본준 회장이 LG그룹내일부계열사­중일부를떼어내출범했­다.

LX홀딩스는 사명 변경, 지분 정리등 계열분리 과정에서 한 차례 분쟁도 없이 원활한과정을 밟아 GS, LS, LIG 등에이어또 하나‘아름다운 이별’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만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영문 사명사용을 두고 잠깐 갈등을 빚었지만 양사가 사명공동 사용을 큰 틀에서 합의하면서 논란은일단락됐다. 현재LX홀딩스는 LX인터내셔널(옛 LG상사), LX하우시스(LG하우시스), LX세미콘(실리콘웍스), LX MMA(LG MMA)를자회사로, LX판토스(판토스)를 손회사로 거느리고있다.

구 회장은 출범 당시 “LX의 핵심 가치는‘연결’ ‘미래’ ‘사람’을 통해지속가능한미래로­의연결을 이뤄내자”고 강조한 바 있다. 이를위해 LX홀딩스는 신성장동력확보에전력­투구해신사업을 중심으로 한 인수합병(M&A)등을통해외형을확장하­고있다.출범2년차를 맞아 구 회장은‘못다 핀 꿈’으로 통하는반도체부문에서­비약적인 성과를 내기위해매그나칩반도­체인수를 검토하고 있다. 업계는매그나칩인수가 실현되면LX세미콘과 시너지를창출함으로써­LX그룹이LG그룹에­대한 의존도를 대폭 낮추는 동시에 100년 기업을 향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수있을 것이란 기대다.

 ?? ?? 구본준LX그룹회장
구본준LX그룹회장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