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윤종원“녹색금융선도할가이드­제시”

ʑᨦ䀱 ݡ⪶ Ğᩢ⫭᮹ ᬭⓍ᙮中企녹색전환대비지원­방안논의

- 정명섭기자jms9@

IBK기업은행은 지난달 28~29일 IBK 충주연수원에서확대경­영회의를개최해주요경­영현안을 점검하고 기후변화와 녹색전환에대비한 중소기업지원방안을논­의했다고1일 밝혔다.

이번회의는 윤종원기업은행장 취임이후 처음으로IBK충주연­수원에서본부장급이상­모든경영진이참여하는­워크숍형식으로진행됐­다.

윤 행장은 “IBK 경쟁력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한국금융의­역동성을 높이는 것이혁신경영의 목적”이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전략강화를 주문했다. 윤행장은기업은행의창­업벤처기업 지원, 육성을 위한역할 확대를추진하고 있다. 최근미국 실리콘밸리출장을다녀­온것도이같은이유에서­다.

그는혁신경영뿐아니라­중소기업과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중기금융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은행의본연의역할­을 착실히수행하는 것이중요하다고강조했­다.

회의이틀째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녹색금융워크숍’에서는지난해수립한E­SG과제들을점검하는 한편 중소기업들의녹색전환­을 위한기업은행의역할에­대해열띤토론이이어졌­다.

기업은행은 녹색금융 관리체계(거버넌스) 구축, IBK 온실가스배출량및금융­자산(자산포트폴리오)의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녹색 대출·투자 확대 및 중소기업 녹색 전환 프로그램 도입등 ‘중소기업과 함께하는글로벌 그린뱅크’로 도약하기위한주요과제­를논의했다.

윤 행장은 최근 기업은행이 ‘OECD 지속 가능중기금융 플랫폼’ 공동의장으로서중소기­업녹색금융분야의글로­벌논의를 리드하고있는만큼 국내녹색금융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구체화할것을 당부했다. 윤행장은“국제사회는이미 오래전부터 은행들의 녹색금융 리더십을요구해오고있­으나국내금융기관은아­직방향성을논의하고잡­아가는초기단계”라며“기업은행이정책금융기­관으로서녹색금융분야­에서도국내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가이드를 제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 [사진=IBK기업은행] ?? 지난달 28일 IBK 충주연수원에서 개최된 기업은행 ‘확대경영회의’에서 윤종원 은행장이 회의를 진행하고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지난달 28일 IBK 충주연수원에서 개최된 기업은행 ‘확대경영회의’에서 윤종원 은행장이 회의를 진행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